롯백
이원준 롯데그룹 유통BU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는 인증샷을 찍고 있다.  사진 | 롯데백화점 페이스북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롯데그룹 내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열풍이 한창이다. 각 부문 비즈니스 유닛(BU)장부터 계열사 대표들까지 서로를 지목해 챌린지에 직접 참여하면서 일회용 컵 등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동참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첫 주자는 송용덕 롯데그룹 호텔&서비스BU장(부회장)이다. 송 BU장은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지난 1일 임직원들과 텀블러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 뒤 이를 롯데호텔 페이스북에 인증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텀블러나 머그잔 등을 사용한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금된 적립금은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된다.

[이미지] 롯데GRS 플라스틱프리챌린지
남익우 롯데GRS 대표이사(앞줄 왼쪽에서 두번째)와 임직원들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 | 롯데GRS

송 BU장이 이원준 롯데그룹 유통BU(부회장)과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를 다음 챌린지 주자로 지목하면서 롯데 계열사 대표들의 릴레이 챌린지가 이어졌다. 이후 이 BU장(7일)과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11일),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12일), 남익우 롯데GRS 대표이사(13일),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13일) 등이 차례로 지목을 받아 ‘인증’ 열풍에 동참했다.

사진1.롯데푸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직원들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 | 롯데푸드

특히 조 대표는 지난해부터 사내 친환경 머그컵 사용 캠페인에 앞장서왔다. 그는 지난해 8월 본사 근무 직원을 포함해 전국 10개 공장과 각 지점, 영업소 근무 직원 등 전체 2100여명의 직원들에게 머그컵을 나눠줬다. 또한 사내 게시판 등에 머그컵 사용을 안내하고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하이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뒷줄 왼쪽 둘째)가 텀블러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진 | 롯데하이마트 페이스북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가장 최근에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대표는 지난 14일 임직원들과 함께 텀블러와 머그컵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롯데하이마트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그는 다음 참여자로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와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을 추천했다.

이 대표는 “깨끗한 환경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작은 생활습관부터 큰 사업에 이르기까지 환경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