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마약 논란에 휩싸이며 비아이(김한빈·23)가 그룹 아이콘에서 탈퇴한 가운데,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당시 수사에 개입해 피의자 A 씨에게 진술 번복을 종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2일 KBS 뉴스는 한 관계자를 인용해 양현석이 지난 2016년 비아이와 마약 구입 관련 메세지를 주고 받은 피의자 A씨에게 진술 번복을 강요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관계자는 A씨가 첫 조사를 받은 다음날 YG 사옥을 방문했으며 “양 대표가 A 씨에게 변호사를 선임해 줬고, 조사에 동석하도록 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A씨는 이어진 경찰조사에 비아이에게 마약을 준 적 없다며 진술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수사를 담당했던 수사관은 “(A씨와 동석했던 변호사가) 일반 변호사와는 달랐다”라며 “진술 하나하나 모두 관여를 하면서 과잉변호를 했다”며 “조사 당시 조금 주눅이 든 것 처럼 행동이 부자연스러웠다. 오자마자 첫마디가 ‘형사님 미안해요’였다”고 말했다.

YG 측은 해당 의혹에 대해 “비아이와 관련된 소문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A씨를 만났을 뿐 진술 번복을 종용하거나 변호인을 선임해 준 적이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앞서 이날 디스패치는 비아이의 마약 구매와 흡입 정황을 보도했다. 논란이 커지자 비아이는 이날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행동을 반성한다며 아이콘 탈퇴를 선언했지만 마약 투약은 부인했다.

이에 대해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김한빈(비아이) 문제로 실망을 드려 사과드린다”며 “김한빈은 이번 일로 인한 파장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그의 팀 탈퇴와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