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배우 이시언, 강예원, 래퍼 딘딘 등 많은 스타들이 2019 U-20 월드컵 사상 첫 결승 진출에 기쁜 마음을 전했다.


20세 이하(U-20) 한국 축구 대표팀은 12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간) 폴란드 아레나 루블린에서 열린 에콰도르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준결승전서 1-0으로 승리, 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하게 됐다.


이에 많은 스타들이 SNS를 통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배우 이시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와 진짜 너무 축하드리고. 정말 감동. 정말정말. 생방 본건 자랑입니다. U20 우승도 가즈아"라는 글과 함께 축구 중계화면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래퍼 딘딘도 "미쳤다 미쳤어 영화다 영화. 진짜 고생했다. 눈물난다. 얼마나 힘들었을까 형님들입니다! 형님들"이라는 글을 남기며 기쁨을 표했다.


배우 강예원은 "역사적인 순간. 대한민국 축구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작성한 날"이라고 글을 남겼다. 앤씨아 역시 "진짜 멋있다. 축하합니다"고 전했다.



윤은혜 역시 "굿나잇. 아직도 두근두근이지만"이라는 글과 함께 축구 우승을 기념하는 인증 사진을 게재했다. 이기우는 "아 정말 이 나라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멋진 결승전 기대하겠습니다!! 다치지 마세요"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개그맨 김원효는 결승 진출 화면이 담긴 사진과 함께 "잘했다! 대단하다! 안 자고 보길 잘했다. 대한민국 사상 첫 결승 진출. 역사는 계속 새롭게 만들어지는구나. 2019 U20월드컵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 화이팅"이라며 응원글을 남겼다.


방송인 홍석천은 "정말 대단하지 아니한가. 어린 선수들이 역사에 님을 일을 해냈다. 우와. 정말 잠 못자고 응원한 보람이 있다. 누구도 해내리라 믿기 힘든 이 대단한 일을. 저 어린선수들이 해내다니 축하하고 또 축하한다. 나도 저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자. 아무리 힘들어도 해내고자 하는 이들에겐 기적같은 일들이 벌어짐을 잊지말자.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경기였다. 자랑스럽고 또 자랑스럽다. 대한 청년들"이라고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경기 중계를 맡았던 배성재 SBS 아나운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U-20 대회 트로피 사진를 게재하며 "믿습니까"라는 임팩트 있는 메시지를 전했다. 허일후 아나운서는 "아 너무 빛이 나, 눈을 뜰 수가!! 어쩜 인터뷰도 다들 이렇게 이쁘게 하네. 이강인의 천재성과 모두가 하나 된 원팀의 힘! 이광연 선수의 눈부신 야신급 선방!! 사상 최초 U-20 월드컵 결승 진출!! 밤 샌 내가 승자 u20월드컵 우승 가즈아"라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한편 결승에 진출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오는 16일 오전 1시 우치에서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을 치른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박진업, 김도훈, 배우근,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인스타그램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