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템리뷰는 세상 모든 스타들의 굿즈를 직접 체험해보는 보는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 코너 입니다. 1년차 막내기자와 뽀시래기 인턴 둘의 눈물, 콧물, 땀으로 만들어진 액체 콘텐츠라지요. 인턴기자들이 어엿한 정규직 기자가 되는 그날까지 덕후들의 성지로 달.려.갑.니.다. <편집자주>

[스포츠서울 조윤형기자·조효정·윤소윤 인턴기자]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오르며 또 하나의 역사를 썼다. 그 기쁨을 아미와 함께 나누고자, 방탄소년단의 영혼이 담긴(?) BT21을 만나러 덕템즈가 이태원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떴다!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기업 라인프렌즈와 대한민국 최고의 그룹 방탄소년단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BT21. 탄생 배경부터 디자인, 성격, 특징까지 모든 것이 방탄소년단의 손끝에서 시작됐다.

이곳 이태원 라인프렌즈 스토어에만 있는 특별한 공간. 3층에는 방탄소년단이 BT21을 제작할 당시 날 것 그대로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심지어 그림도 잘 그린다. 못 하는 게 없는 방탄소년단. 늘 새로워. 최고야. 짜릿해!

호기심 왕자님 타타(TATA), 금수저 알파카 RJ, 보라색이 콤플렉스라는 말 망(MANG), 우주 최고 몸짱 토끼 쿠키(COOKY), 천재 코알라 코야(KOYA), 노랑 후드의 천진난만 노력파 치미(CHIMMY), 362명의 쿠키 친구들이 있는 핵 인싸 슈키(SHOOKY). 아미를 상징하는 우주선 반(VAN)까지! 아이디어마저 글로벌스타다운 우리의 방탄소년단.

2층에는 BT21 친구들의 대형 조형물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이 한가득 자리해있다. 캐릭터 특성에 맞게 꾸며 놓은 미니어처 공간들 역시 이태원 라인프렌즈 스토어에만 있다는 사실. 인형뿐만 아니라 가방, 옷, 속옷, 머리끈까지 팬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모든 것이 이곳에 있다. 빈손으로 와서 양손 가득 나가야 해요, 아미들.

또 다른 덕후의 성지 홍대 라인프렌즈 스토어에는 이태원과 상반되는 매력이 넘친다고 한다. 홍대점의 BT21은 다음 화에 자세히 파헤쳐보자. 덕템리뷰 독자분들 보…보라해!

방탄소년단의 BT21 제작기가 궁금하다면 click!

수능보다 열심히 했다! 뽀시래기 인턴들의 BT21 열혈 정복기가 궁금하다면 click!
이번에도 멈추지 않는 인턴들의 아무 말 대잔치 헛짓거리가 궁금하다면 click!

younwy@sportsseoul.com

영상 | 조윤형기자 yoonz@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