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ROAD FC(대표:김대환 대표)가 국내 최대 모델테이너인 전문 인플루언서 MCN 미디어기업 '(주)스타일디'(대표 안효준) 와 로드FC 유튜브 현장 라이브 중계 및 기획 콘텐츠 채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월 02일 밝혔다.


㈜스타일디는 달샤벳 세리, 크레용팝 엘린, 고말숙 등 유명 아이돌 그룹 출신 및 유명 크리에이터를 다수 보유한 대형 MCN 미디어기업으로, 1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화, 저작권 및 광고 관리 등 유튜브 채널의 전반을 관리해주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로드FC 에서 운영하던 채널과는 다른 성격의 새로운 ‘Road FC TV’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채널 안에서 당일 경기 현장을 ㈜스타일디 소속인 유명 인플루언서인 달샤벳 세리가 라이브 중계를 하는 동시에, 후속 VOD 콘텐츠 관리, 기획 콘텐츠 제작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스타일디 소속 달샤벳 세리와 함께 미디어 유튜브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ROAD FC 대표는 "대형 MCN 미디어기업인 ㈜스타일디 안효준 대표와 함께 새로운 협업 모델을 구축한 점에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 양 사의 전문 분야를 살려 협력 가능한 사업의 범위를 지속 확대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