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소윤 인턴기자]'골목식당' 정인선이 만능 아르바이트생의 면모를 뽐냈다.


2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서산 해미읍성의 돼지찌개집에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근무하게 된 정인선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정인선은 돼지찌개집의 지원군으로 나섰다. 오픈 전부터 줄을 서 있는 손님들을 보며 백종원은 "이런 상황을 대비해 정인선을 투입한 것이다"고 말했다.


정인선은 사장의 가르침 아래 꽈리고추를 다듬고, 밑반찬을 정리하는 등 완벽한 아르바이트생의 모습을 선보였다. 사장이 시키지 않아도 척척 청소를 해내며 돼지찌개집 사장으로부터 "일을 잘하신다"는 칭찬을 듣기도 했다. 골목식당 합류 후 첫 서빙을 하게 된 정인선을 보며 백종원은 "우르르 손님을 받으면 안 된다. 저게 제일 많이 하는 실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손님 순서를 외우지 못했을 것이라는 백종원과 김성주의 추측과는 다르게 정인선은 모든 손님들이 들어온 순서를 기억해 차근차근 주문을 받았다. 시간을 줄이기 위해 한 번에 주문을 받아 사장에게 전달하는 등 안정적인 홀 운영을 선보였다.


백종원 역시 정인선이 홀 정리를 하는 모습을 보며 "음악이 나와야 할 것 같다. 우아하다"고 칭찬했다. 또 "둘이 오랫동안 같이 장사한 것 처럼 호흡이 잘 맞는다"며 돼지찌개집 사장과 정인선의 조합을 극찬하기도 했다. 잠깐 음식을 쏟으며 혼란스러워하기도 했지만 정인선은 금방 정신을 차린 뒤 손님들에게 다정한 인사를 건네며 차분한 운영을 이어갔다.


점심 장사를 마친 후 정인선이 "제가 민폐를 끼친 것 아니냐"고 묻자 사장은 "너무 잘하셨다"며 고마워했다. 이어 고생한 정인선을 위해 실치국과 산채 비빔밥을 대접했다. 또 "인선 씨 아니었으면 혼자 못했을 것이다. 오늘 너무 편했다"며 고마워했다.


정인선도 "무조건 직원 있으셔야 할 것 같다"며 식사를 시작했다. 이어 정인선은 "저희 어머니도 3년 정도 요식업을 하셨다. 이렇게 힘들 줄 모르셨다고 하더라"며 어머니의 얘기를 전하기도 했다. 끝으로 "저희 어머니도 가게를 하시지만 사장님 정말 멋지시다"며 사장에 대한 진심 어린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돼지찌개집 사장은 백종원의 솔루션대로 서산 제철음식인 갯가재를 이용한 장 만들기에 돌입했다. 정인선은 "알려만 주시면 도와드리고 싶다. 사장님께 요리를 배우고 싶다"며 갯가재 손질을 돕기도 했다. 갯가재를 처음 본 정인선은 살아있는 갯가재를 보며 당황하기도 했으나 이내 적응한 뒤 사장을 도와 손질을 이어갔다.


'골목식당'에 합류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그였으나, 완벽한 홀서빙과 똑 부러지는 태도는 그야말로 프로 아르바이트생에 가까웠다. 가장 바쁜 점심시간 내내 가게를 종횡무진 누비며 일당백을 해내는 정인선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훈훈함을 안기기에 충분했다. '프로 먹방러'에서 완벽 아르바이트생까지 '골목식당'에서 선보일 정인선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SBS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