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수경기자]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이 제72회 칸 영화제 경쟁부문 후보로 진출한 소감을 전했다.

22일 오전 서울시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에서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봉준호 감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기생충'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봉준호 감독은 '기생충' 칸 진출에 대해 "영광스럽고 떨리기도 한다. 그렇지만 워낙 한국적인 영화라서, 100% 이 영화를 이해하진 못할 거라고 생각한다. 한국 관객들이 봐야만 뼛 속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국내에서의 개봉이 정말 설레는 순간일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다섯 번째 칸 진출한 송강호는 "칸영화제 경쟁에서 내가 상을 받진 못했지만 두 편 모두 상을 받았다. 그 전통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우식은 세 번째 칸 영화 진출의 기쁨을 누리게 된 것에 대해 "기쁘고 행복하고 영광스럽다. 전작인 영화 '부산행', '옥자'에서는 작은 역할이었는데 '기생충'으로 좀 더 비중 있는 역할로 칸 영화제에 가게 되어 기쁘다"며 설렌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

한편,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오는 5월 말 국내 개봉 예정이다.

yoonssu@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