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pArea0000
손흥민이 18일 맨시티전 멀티골을 터트린 뒤 포효하고 있다. 출처 | 토트넘 트위터

[맨체스터=스포츠서울 장영민통신원]통한의 옐로카드다.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오전 4시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전반 7분과 10분 연속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의 맹활약에도 불구하고 토트넘 수비가 무너지면서 맨체스터시티가 3-2로 앞서가고 있다.

토트넘은 전반 4분 만에 라힘 스털링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불안하게 경기를 시작했다. 하지만 원톱으로 나선 손흥민이 시동을 걸었다. 전반 7분 손흥민은 페널티라인 근처에서 공을 잡은 후 다이렉트 슛을 시도했다. 공은 맨체스터시티 골키퍼 에데르손 발 맞고 굴절돼 골대 안으로 향했다. 손흥민은 3분 후 다시 한 번 골망을 흔들었다. 박스 왼쪽에서 패스를 받은 후 오른발 감아차기로 골대 구석을 정확하게 갈랐다.

손흥민이 펄펄 날았지만 토트넘은 수비가 크게 흔들렸다. 토트넘은 1분 후 베르나르두 실바에게 동점골을 허용했다. 전반 21분에는 다시 한 번 스털링에게 실점했다. 케빈 데브라위너의 패스를 스털링이 받아 마무리했다.

손흥민은 이어 후반 3분 역습 때 상대 미드필더 케빈 더 브라위너의 돌파를 저지하다가 경고를 받았다. 손흥민은 이미 이 대회 옐로카드를 두 장 기록하고 있어 하나를 더 받을 경우 출전이 불가능하다. 토트넘이 4강에 올라도 손흥민은 아약스와 1차전에 빠진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