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소윤 인턴기자]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배우 양 모 씨의 이상 행동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이 공개됐다.


15일 JTBC 측은 양 씨가 지난 12일 새벽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도로에서 이상 증세를 보이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양 씨는 도로를 가로지르며 뛰어다니고 차에 달려드는 등 위험한 행동을 이어갔다. 또한, 허공에 주먹질과 발차기를 날리고 길바닥에 드러눕는 모습도 담겨있어 충격을 안겼다.


영상 말미에는 차로로 전력 질주해 마주 오던 차와 부딪히기도 했으며, 이후 신고를 받은 경찰이 출동해 그를 현행범으로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3일 진행된 경찰 조사에서 양 씨는 "최근 들어가게 된 새 작품을 위해 펜디메트라진 성분의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아 복용했다"고 진술했다. 양 씨의 소지품에서는 다이어트 보조제의 종류 중 하나인 펜타민이 포함된 약 봉지가 발견되기도 했다. 해당 약은 과다 복용했을 시 환각 증세를 일으킬 수 있어 향정신성 의약품으로 분류돼있다.


경찰은 해당 진술의 진위 파악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양 씨의 머리카락 등의 정밀 검사를 의뢰했으며, 사법처리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한편, 양 씨의 필로폰 투약 사실이 보도된 이후 양 씨 성을 가진 배우들에 대한 누리꾼들의 억측이 이어지며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현재 양세종과 양동근을 비롯한 다수의 배우는 소속사를 통해 "마약 투약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JTBC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