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 김지윤 박사가 6.25 전쟁에 대해 설명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MBC '선을 넘는 녀석들-한반도 편'(이하 '선녀들')에서는 전현무-설민석-문근영-유병재가 DMZ 입성을 앞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전현무, 설민석, 문근영, 유병재 등은 민통선에서 아침 식사를 먹었다. 이때 김지윤 박사가 등장해 반가움을 샀다.


김지윤 박사는 식사 후 6.25 전쟁에 대해 설명했다. '왜 선이 생겼냐'는 이유에 집중, 그는 "김일성이 스탈린에게 전쟁을 제안했고, 이어 중국을 찾아가 남한을 치자고 제안했다"라며 "이에 중국은 미국이 참전하면 우리가 도와주겠다고 했고, 6월 25일 새벽 남한에 급습을 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김지윤 박사는 미국은 6.25를 두고 '잊혀진 전쟁'이라고 부른다고 말해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다. 그는 "이미 2차 대전 후 평화가 왔는데 못 사는 나라가 전쟁을 하니까 '한국이 어디야?' 이런 반응이었다"면서 "미국은 회의적인 입장이었다. 기억하고 싶지 않은 것이다. 그야말로 개죽음 당하는 전쟁이었고, 명분 없고 비극만 있는 전쟁이었다. 희생이 많았는데 그렇게 기억된다는 게 안타깝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7년 한미정상회담 때 6.25 전쟁을 언급하며 미국에게 고마움을 전해 뜻깊은 메시지를 남겼다"고 덧붙였다.


한편, MBC '선녀들'는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