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9회말 2사후 대타안타 기록한 박병호
키움 박병호. 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키움이 3번타자 박병호의 4타점 활약에 힘입어 롯데를 꺾고 개막전 승리를 장식했다.

박병호는 2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와의 시즌 개막전에 1루수, 3번타자로 선발출전해 홈런 포함 5타수 3안타 4타점 2득점으로 맹타를 휘두르며 팀의 7- 4 승리를 이끌었다. 1번타자로 나선 서건창도 4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했고, 2번타자로 나선 김하성 역시 5회 박병호와 함께 연속타자 홈런을 기록하는 등 5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으로 호쾌하게 방망이를 돌렸다. 제리 샌즈는 4번타순에 배치돼 2타수 2안타 3볼넷으로 전타석애서 출루했다. 임병욱과 교체로 들어간 이정후도 1타점씩 기록하며 기회를 잘 살렸다.

키움 선발투수 제이크 브리검은 5이닝 4실점 3자책점을 기록했지만 타선의 도움 속에 승리를 챙겼다. 불펜진도 김상수, 한현희, 이보근, 조상우가 매끄럽게 1이닝씩 이어던지며 팀 승리를 완성했다.

롯데는 선발투수 브룩스 레일리의 4이닝 5실점 부진 속에 개막전 승리에 실패했다. 진명호(1.1이닝 1실점)와 고효준(1이닝 1실점)까지 흔들리며 경기 후반 기싸움에서 밀렸다. 타선에선 채태인이 5회 만루기회를 잘 살리며 3타점을 기록했지만, 산발 7안타에 그쳤다. 팀의 주축인 손아섭, 이대호 등이 침묵한 게 뼈아팠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