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그랜드투어_박파랑 큐레이터 동반 아트투어 (2)
하나투어 그랜드투어는 박파랑 큐레이터와 동반하는 아트투어다.

ㅇㅇ
하나투어 그랜드투어(이봉주 선수 동반 국제마라톤대회 참가상품)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특수목적관광 트렌드에 맞춰 하나투어는 2016년 말부터 테마여행 전담팀을 신설했다. 음식 인문학 레포츠 전문가동행 등 각종 테마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투어] 최현석 셰프 이미지
최현석 셰프와 함께 하는 요리 식문화 투어

2017년 가장 인기 여행 테마는 단연 ‘식도락’. 오세득 최현석 등 스타셰프가 참가해 현지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을 선보였다. 사이판 홋카이도 다낭 태국 괌 등을 탐방하며 다양한 음식과 식재료 스토리 등 요리와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2018년는 ‘파티 여행상품’을 출시해 매회 매진 기록을 이어갔다. 개그우먼 박나래가 보라카이 홍콩 파타야 괌 등에서 현지 유명클럽을 방문해 디제잉 파티를 열었다.

ㅇㅇ
하나투어 그랜드투어(이봉주 선수 동반 국제마라톤대회 참가상품)

ㅇ
하나투어 그랜드투어(허영호 대장 동반 히말라야 등반상품)

전문가와 함께하는 레포츠 여행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봉주 선수와 함께 달리는 ‘국제 마라톤 여행’, 산악인 허영호 대장과 함께 떠나는 ‘트레킹 여행’ 등 전문가로부터 노하우를 배우는 차별화된 형태의 투어를 연이어 출시했다.

[하나투어] 전문가 동반여행 - 은동진 강사
하나투어 전문가 동반여행 은동진 강사

올해는 역사 미술 등 인문학에 주력할 예정이다. 4월 11일 출발하는 ‘역사 테마여행’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우리나라 항일운동의 역사가 깃든 임시정부와 의거지를 방문하고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일정이다. 스타강사 은동진이 전 일정 동행한다.

[하나투어] 그랜드투어_박파랑 큐레이터 동반 아트투어
하나투어 그랜드투어에 멘토로 동반한 박파랑 큐레이터가 참가자에게 설명하고 있다.

6월 1일 출발하는 ‘미술 테마여행’은 박파랑 큐레이터가 동행한다. 뉴욕에서 워싱턴DC까지 9개 미술관을 돌며 미동부 아트로드를 완전 정복하는 미술 여행상품이다. 멘토가 전시 관람법및 작품에 대한 깊이있는 설명을 곁들인다. 이외에도 러시아 네덜란드 벨기에 이탈리아 지역에도 미술 테마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4월 10일부터 출발하는 ‘인문학 테마여행’은 유럽 르네상스 시대에서 바로크시대,20세기 거장의 발자취를 따라 유럽의 문화를 배우는 여행이다. 르네상스 500주년을 맞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밀이 깃든 클로뤼세 성,인상파 화가 모네의 발자취 루앙,지베르니를 방문한다. 샴페인의 수도라 불리는 에페르네와 랭스에서 모엣샹동과 때땡저 등 샴페인하우스를 방문해 술에 담긴 프랑스 역사를 배운다. 이탈리아 동유럽 지역도 인문학 여행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전문가와 떠나는 자전거 라이딩,다이빙 여행 등도 운영 중이다. 2분기 중에는 평소 해외여행을 계획하기 어려웠던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배리어프리 테마여행상품도 선보인다. 하나투어 조병석 테마2사업부서장은 “테마여행상품은 기존 여행상품에 선택적 가치를 더한 여행”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세밀하게 반영한 다양한 테마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demor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