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

[스포츠서울 황철훈기자] 국내 최초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인 크로스(Cross)가 아시아 송금 국가를 확대한다.

코인원의 자회사 코인원트랜스퍼는 ‘크로스’의 해외송금 대상국가를 인도와 말레이시아까지 확대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후 중국, 네팔,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동남아 지역으로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10월 리뉴얼 론칭한 크로스는 태국과 필리핀, 베트남 3개국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송금 국가 확대로 총 5개국에 대한 송금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인도의 경우 송금 완료까지 최소 5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말레이시아는 현지 은행 사정에 따라 송금 완료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된다. 크로스의 해외송금 수수료는 모두 1% 수준이다.

크로스는 기존 송금 서비스 국가에 대해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송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필리핀은 송금 완료까지 최대 24시간 이내에서 5분 이내로 단축했으며, 태국도 5분 이내로 송금을 할 수 있다.

코인원트랜스퍼 관계자는 “2018년 기준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의 86%가 아시아 국적인 만큼 송금 서비스 국가를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송금 국가 확대는 물론, 각 국가의 로컬매니저 고용 등을 통해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고객들의 송금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로스는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을 활용해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엑스커런트는 기존 해외송금에 활용되던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해외송금 솔루션으로, 전 세계 120여 개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