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수경기자] 베트남 국가대표 응우옌 콩 푸엉이 박항서 감독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14일 오전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호텔에서 베트남 국가대표 응우옌 콩 푸엉(Nguyen Cong Phung) 입단식 및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인천 전달수 대표이사와 베트남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과 이영진 수석코치를 비롯해 응위엔 부 뚜 주한 베트남대사, 호앙아인잘라이FC(콩 푸엉 원 소속팀) 응우옌 탄 안 단장 등이 참석했다.

인천유나이티드에 입단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는 "한국 축구가 최근 발전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박항서 감독을 통해 한국 축구에 대해 더 잘 알게 됐다. 인천은 훌륭한 구단이다. 쯔엉이 뛰기도 했다. 쯔엉에게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이어 콩 푸엉은 "박항서 감독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특히 베트남 축구를 발전을 이끈 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자리를 빌려 감독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박항서 감독 또한 "콩 푸엉은 베트남에서 최고의 공격수로 인정받는 선수다. 등번호도 10번을 달고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23번을 받았다. 콩 푸엉이 한국에서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콩 푸엉(168cm, 65kg)은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국가대표팀의 간판 공격수로 베트남 명문 클럽인 호앙아인잘라이(HAGL) 유스 출신으로 성장해 오늘날 베트남을 대표하는 최고의 축구 스타로 우뚝 섰다.

yoonssu@sportsseoul.com

사진ㅣ유튜브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