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효정 인턴기자]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프랫이 'LGBTQ(성소수자)를 반대하는 교회에 다닌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미국 매체 'TMZ'는 지난 11일(현지시간) "크리스 프랫이 ''힐송 교회'가 LGBTQ에 반대한다'는 할리우드 배우 엘렌 페이지의 주장을 반박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그가 교회를 대변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앞서 엘렌은 지난주 자신의 트윗에 "'힐송 교회'는 반(anti) LGBTQ"라고 게재했다. 그는 "누군가를 혐오하는 단체('힐송 교회')를 후원하는 행위에 대한 변명은 없다"고 비판했다.


이에 크리스는 "'힐송 교회'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있다.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그는 "비록 성경이 이혼은 잘못된 것이라고 가르치지만, '힐송 교회' 내가 이혼을 겪었음에도 항상 곁에 있으며 절대로 나를 판단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어 "교회는 나를 정의하며, 나는 어떤 교회나 어떤 그룹의 대변자도 아니다"라고 말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과거 2015년 '힐송 교회'의 수석 목사 브라이언 휴스턴은 "우리는 동성애자 생활 방식을 긍정하지 않는다"고 발언했다. 하지만 크리스는 휴스턴의 발언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크리스는 "모든 사람이 동료의 판단에서 벗어나 그들이 원하는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그의 발언을 끝냈다.


한편,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로 사랑받은 크리스는 2017년 배우 크리스프랫 안나페리스와 결혼 8년 만에 이혼했다. 엘렌은 지난 2014년 동성애자임을 커밍아웃했으며 지난해 1월 동성 연인과 결혼을 발표했다.


chohyojeong@sportsseoul.com


사진 | TMZ 화면 캡처, 엘렌 페이지 트위터, 크리스 프랫 인스타그램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