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감탄식객2_2회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현대미디어계열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가 오는 2일 폴란드 스타 셰프의 한국 미식 여행기를 담은 ‘감탄식객2’ 2회를 방송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폴란드 궁중 요리사 마치에이 노비츠키가 ‘비정상회담’ 폴란드 대표 프례므스와브 크롬피에츠와 함께 경상도 지역 음식 탐방에 나선다.

탄탄한 전통의 맛과 멋이 있는 경상도의 매력적인 문화와 지역민의 강한 신념을 집중 조명한다. 특히 가장 한국적인 관광지인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 250년 된 고택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안동 찜닭과 전통 음식을 맛본다.

안동찜닭을 맛본 노비츠키 셰프는 “단맛 짠맛 신맛 환상적인 맛들의 조합이다.”라고 평가했고, 프례므스와브는 “한국에서는 단짠 맛이 인기다”라고 밝히기도. 이어 제사음식인 헛제삿밥 명인의 한상 차림을 보고는 “왜 한국인들이 유럽 요리를 지루하다고 생각하는지 알 것 같다”고 감탄을 금치 못한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안동소주 주조 체험은 물론 진주비빔밥 명인을 만나 고종의 밥상에 올라가던 음식과 진주비빔밥 만드는 방법을 배워본다. 또 노비츠키 셰프가 유럽 스타일로 재해석한 돼지고기 냉채 무침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폴란드 최정상 셰프의 경상도 음식 여행기를 담은 ‘감탄식객2’ 2회는 오는 2일 토요일 저녁 8시10분에 아웃도어&여행채널 ONT(오앤티)에서 방영된다.

‘감탄식객’은 해외 유명 셰프의 한국 미식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 지난해 방영된 시즌1(‘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에서는 영국 BBC ‘마스터셰프’ 메인MC인 존 토로드가 출연해 서울의 음식을 조명했다.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감탄식객2’에서는 폴란드 최정상 셰프 마치에이 노비츠키가 메인MC로 출연, 한국 지방 도시 음식 탐방에 나선다. 노비츠키는 폴란드 전통요리 복원 전문가이자 국빈 만찬을 총괄하는 빌라누프 궁전 요리사다. 또한 한국생활 12년차로 ‘비정상회담’에도 출연한 폴란드인 프례므스와브 크롬피에츠가 함께 호흡을 맞춘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방송채널사업(PP사업)법인 현대미디어는 드라마 전문채널 CHING(채널칭)과 DramaH(드라마H), 여성오락채널 TRENDY(트렌디), 아웃도어&여행 채널 ONT(오앤티),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모바일 패션쇼 방영 채널 RunwayTV(런웨이TV)를 운영하고 있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방송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