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정평세무컨설팅(회계사 이민우)이 비상한 관심을 받는다. 이곳은 대형 회계 법인에서 다년간 회계 감사, 세무 및 재무 자문 업무를 수행하며 전문성을 확보하고 탄탄하게 실력을 쌓은 공인회계사들로 구성된 세무 컨설팅 전문 업체다.

정평세무컨설팅 이민우 회계사
정평세무컨설팅 이민우 회계사

정평의 회계사들은 토털 세무 컨설팅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협업을 통해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개인 및 기업의 사업 성공을 견인하고 있다.

주력 업무인 기장팩토리 세무 컨설팅 서비스를 주축으로 주식회사, 공동주택, 재개발조합 등의 회계 감사와 자금, 정부지원금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파트 감사 경우 회계 처리 지침과 절차에 따라 관리비, 사용료, 특별수선충당금의 부과·징수·지출에 관한 일자별 계좌 거래 내역과 부가가치세법 및 법인세법상 세무 관련 내용 등을 면밀하게 검토한다.

오류 또는 위법 ·부당한 사항이 발견되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감사를 완료한 후 입주자대표회의에 보고하는 등 회계 감사 직무를 소신 있게 진행하여 전국 아파트 회계장부 투명성을 확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평세무컨설팅의 감사 서비스에 대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만족도와 신뢰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이민우 회계사는 “전문가 집단은 다소 보수적 성향을 갖고 있고, 기존과 같이 틀에 박힌 방식대로 일처리를 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으며 우리의 세무 기장 모바일 상품권 도입은 그러한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부실감사 의혹으로 감사 무용론이 대두되고 있는 공동주택 감사 시장에 대해서는 “정부가 아파트 회계 감사를 부실하게 감사하는 업체들을 강력하게 징계 조치하지 않으면 부실감사 관행이 계속될 것이며, 결과적으로 관리비 누수 현상이 일어나 모든 입주민들이 손해를 입게 되고 아파트 회계 감사인의 지위와 명성에 해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