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윤소윤 인턴기자]걸그룹 명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5인조 신인 걸그룹 'ITZY(있지)'를 공개했다.


21일 0시 JYP는 공식 유튜브, 네이버TV, VLIVE 및 SNS채널을 통해 'PROLOGUE FILM : ITZY? ITZY!'를 선보였다. 이는 JYP 신인 걸그룹의 첫 소개 영상으로 팀명과 멤버들의 정체가 모두 공개되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공개된 멤버들는 유나, 류진, 채령, 리아, 예지로 총 5명이며, 각자의 개성을 잘 나타내는 영상과 화려한 패션이 어우러져 '걸크러쉬' 느낌을 풍긴다.


공개된 멤버들의 이력도 눈길을 끈다. 예지는 최근 SBS 예능 '더 팬'에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큰 화제를 모았다. 리아는 JYP가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비밀병기' 멤버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류진은 JTBC '믹스나인'에서 여자 부문 1위에 올라 이미 탄탄한 실력을 인정 받고 팬덤까지 보유하고 있다. 또 채령은 Mnet 서바이벌 '식스틴'을 통해 얼굴을 알리면서 팬들의 기다림을 한몸에 받았다. 마지막으로 유나는 엠넷 '스트레이 키즈'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ITZY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한가지 더 있다. JYP의 걸그룹들이 지금까지 엄청난 성과를 이뤄냈기 때문.


2007년에 데뷔한 원더걸스와 2010년 데뷔한 미쓰에이, 그리고 2015년 데뷔한 트와이스까지 JYP의 걸그룹들은 모두 음원 차트 연간 1위와 신인상, 대상을 전부 수상했다. 원더걸스는 2008년 '쏘 핫(So Hot)'으로, 미쓰에이는 2010년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 트와이스는 2016년 '치얼 업(CHEER UP)'으로 대상을 거머쥐었으며 세 그룹 모두 데뷔해에 신인상을 수상했다. JYP의 차기 걸그룹인 ITZY가 선배들의 발자취를 따라 또 한 번의 '걸그룹 역사'를 써 내려갈지 주목된다.


한편 'ITZY'의 데뷔와 관련된 프로젝트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