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함없는 미모\'  염정아, 스카이캐슬에서 만나요![포토]

[스포츠서울 조성경기자] 배우 염정아가 역대급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염정아가 주인공으로 나서는 JTBC 금토극 ‘SKY캐슬’이 연일 화제가 된 끝에 역대급 신기록을 작성했다. 지난 19일 방송한 18회가 전국 시청률 22.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비지상파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해 11월 23일 첫 회를 1.7%로 시작했지만, 곧바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신드롬을 일으킨 ‘SKY캐슬’이 결국 비지상파 프로그램 역대 최고 시청률에 등극하며 한국 방송사를 새로 쓰게 했다. 종전 기록은 지난 2017년 1월 21일 tvN ‘도깨비’가 세운 20.5%.

또한, 그 중심에는 배우 염정아가 있어 그의 내공이 새삼 입증되고 있다. ‘SKY캐슬’은 SKY캐슬이라는 단지 내에 모여 사는 상류층 사모님들이 자녀들의 입시에 혈안이 된 모습을 풍자하며 눈길을 모으기 시작해 극중 인물들의 뜻밖의 죽음들을 둘러싼 의혹으로 궁금증을 증폭시키면서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여기서 염정아는 SKY캐슬 내 여러 가정 중에서도 입김이 가장 센 한서진 역으로 나서며 큰 딸의 서울대 의대 진학을 위해 수억을 들여서라도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 분)의 지도를 받으려는 등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모습부터 작은 딸의 편의점 절도를 학업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놀이로 치부하는 모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을 경악케 했다.

염정아

그러나 그릇된 모성애를 펼치는 한서진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의 마음을 한껏 빼앗을 수 있었던 이유가 염정아의 연기력 덕분이라는 분석에 이견이 없다. 한서진에 몰입하게 하는 염정아의 힘이 한서진을 꼭 이해하는 것은 아니어도 한서진을 지켜볼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심지어 한서진이 김주영의 의견에 따라 집에 들인 김혜나(김보라 분)가 남편의 친딸이라는 사실을 알고도 마음 속 동요를 다른 사람들에게 내비치지 않고 오로지 큰 딸 예서(김혜윤 분)의 입시에 매달리는 모습은 염정아의 연기 내공이 아니고는 불가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듯 ‘SKY캐슬’로 인생캐릭터, 인생작을 만들고 있는 염정아의 힘은 지난해 영화에서도 확인된 바 있다. 염정아는 영화 ‘완벽한 타인’(이재규 감독)으로 529만 관객을 모으며 예상 밖의 흥행을 견인한 것. 영화에 이어 드라마로 흥행 퍼레이드를 이어가고 있는 염정아가 저력을 펼치며 새로운 전성시대를 쓰고 있다. 오는 30일부터는 새 영화 ‘뺑반’(한준희 감독)을 선보이게 되는데 과연 염정아의 힘이 어떻게 이어질지 기대가 모아진다.

cho@sportsseoul.com

사진| 강영조기자 kanj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