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배우 이용녀가 동물권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의 안락사 논란에 관해 비판했다.


이용녀는 19일 '세계일보'와 인터뷰에서 박소연 대표에 관해 입을 열었다.


이날 인터뷰에서 이용녀는 "10년 전부터 '케어'가 개들을 안락사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심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 동물보호단체에서 박 대표가 주인으로 있는 보호소에 유기견을 돈을 주고 맡겼는데 보호비가 밀렸다고 돈을 안 내면 애들을 죽인다고 연락해서 데리러 보호소에 갔더니 현장에 애들이 없었다"며 "거세게 항의했지만 결국 개들을 찾지는 못했다더라"고 덧붙였다.


이용녀는 또 다른 이들의 이야기를 꺼내기도 했다. 그는 "매 달 7만원씩 내고 유기견을 (케어 측에) 맡긴 동물단체 사람이 있었는데 이미 죽이고 없었고 실험용으로 보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폭로했다.


안락사에 관해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이용녀는 "시도 (동물)보호소에서 안락사를 합법적으로 하는 것은 개인이 데려가지도 않고 나라에서도 어떻게 할 수 없을 경우에만 하고 있는 것"이라며 "동물단체의 동물보호소가 시도보호소보다 더 많은 후원금을 받는 건 이런 안락사를 막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케어'를 향한 비판도 있었다. 이용녀는 "연 30억원에 가까운 후원금을 받는 '케어'가 600마리 유기견을 거느리기 힘들었다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우리 집은 유기견 100마리에 전기, 수도 다 들어가도 한 달 400여만원을 쓴다"고 비판했다.


한편 박소연 대표는 최근 보호 중이던 동물 200여 마리를 안락한 사실이 알려져 도마 위에 올랐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 강영조기자 kanj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