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2019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위 순위에 중국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미국 포커 플레이어 겸 영화 평론가가 운영하는 개인 블로그 TC 캔들러는 '2019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위 순위를 발표했다. TC 캔들러가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순위는 주관적인 미의 기준이 포함돼있기 때문에 공신력이 없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매해 순위가 공개될 때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2019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순위 안에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중국 스타들이 꼽혀 눈길을 사로잡았다.


배우 중에는 유역비, 장백지, 조려영, 디리러바 등이 순위에 랭크됐다. 네 배우 모두 한국 영화 또는 한국 배우들과 작업한 적 있는 배우들로 중국 내 입지는 더욱 크다.


또한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면면이 공개됐다. 그룹 엑소의 레이와 엑소를 이탈하고 중국에서 가수, 배우로 활동 중인 크리스(우이판)이 순위 안에 들었다. 또한 갓세븐의 잭슨, 우주소녀 미기, 선의, 성소가 선정됐다.


우주소녀 미기와 선의는 중국 텐센트TV ‘창조101’에서 각각 약 1억 8520만표, 1억 8150만표를 받아 1, 2위에 뽑힌 바 있다. 우주소녀 활동 외에도 '화전소녀'로서 중국 활동을 펼치고 있는이들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레이와 잭슨은 중국 영화와 앨범, 예능프로그램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방면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한편, TC캔들러는 지난 1990년부터 매년 영화 비평 전문인들로 구성된 '인디펜던트 크리틱스'(Independent Critics)와 함께 가장 아름다운 얼굴, 가장 잘생긴 얼굴 100인을 선정한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TC캔들러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