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조윤형기자]배우 이동건이 아내 조윤희를 위해 '해피투게더4'에 출격하며 안방극장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다.


13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시즌4'(이하 '해피투게더4')에서는 '윤희를 부탁해'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첫 녹화에 나선 MC 조윤희와 배우 이동건, 최원영, 오의식이 출연했다. 스페셜 MC로 그룹 아스트로 차은우도 함께했다.


이날 '해피투게더4'의 새로운 MC로 조윤희가 등장했다. 화사한 미소와 함께 나타난 그는 "'해피투게더4'에 투입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이 낳고 집에 있다 보니까 자신감도 떨어지고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런데 좋은 제안을 받고 오히려 남편이 추천하더라.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남편이 용기를 줬다"며 이동건에 대해 고마움을 드러냈다.


반가운 분위기 속에서 '히든 동건' 코너가 막을 올렸다. 이동건을 비롯해 최원영, 오의식, 차은우가 빈 부스에 들어간 뒤 남편임을 주장했다. 혼란스러워하던 조윤희는 1번 부스를 선택했으나 그곳에는 최원영이 있었다. 4번 부스에서 등장한 이동건은 활짝 웃으며 조윤희에게 꽃과 선물을 건넸다.


이동건은 등장하자마자 유쾌한 입담을 선보였다. 그는 "원래 깜짝 게스트로 출연하기로 했다. 들키면 안 되기 때문에 차 안에서 덜덜 떨면서 전화 인터뷰를 했다. 그런데 다음 날 아침에 기사가 났더라"며 허탈했던 상황을 전해 폭소를 자아냈다.


두 사람과 관련된 주변 지인의 목격담도 이어졌다. 오의식은 "이동건과 조윤희의 열애를 옆에서 모두 지켜봤다"면서 이들의 연애 시절을 낱낱이 증언해 귀를 쫑긋하게 했다. 그는 "이동건, 조윤희와 함께 식사한 적이 있다. 그런데 이동건이 스테이크를 다 자르고 난 뒤 한 손으로 먹더라. 왼손잡이인 줄 알았다. 두 사람은 계속 손잡고 밥을 먹었다"고 폭로해 웃음을 안겼다.


신혼 1년 차 부부가 동반 출연한 만큼 알콩달콩한 분위기가 현장을 꽉 채웠다. 조윤희는 "TV 보면서도 이동건의 품에 안겨서 본다. 항상 팔을 저려 하더라. 그런데 손은 안 놔준다"고 자랑해 주변의 부러움을 샀다. 쑥스러워하던 이동건은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나도 모르게 옆을 확인한다. (윤희가) 잘 자고 있으면 안심이 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이 든다"며 팔불출의 탄생을 알렸다.


첫 결혼기념일의 전말도 공개됐다. 이동건은 "과거 예능에서 '결혼기념일을 까먹고 족발만 사 왔다'고 말했더니 '국민 족발남'이 됐다"며 "방송에는 나가지 않았지만 사실 튤립 꽃다발을 머리맡에 놔뒀다"고 털어놨다. 연애 시절부터 늘 튤립을 사다 줬다며 꿀 떨어지는 시선을 보내기도 했다.


부부의 엉뚱한 애칭은 웃음을 유발하기에 충분했다. 조윤희는 "유니콘과 왕자님, 그리고 '동고니'로 불렀다. 남편 본명이 '이동곤'이다. 과일을 야생 동물이 먹고 간 것처럼 헤집어 놓은 것을 본 뒤에는 '동고라니'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이에 이동건은 "저는 '베이비' 또는 '유니짜장'이라고 부르고 있다"고 응수해 웃음을 안겼다.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로 맺은 소중한 인연이 눈길을 끌었다. 조윤희와의 연애를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는 이동건은 "촬영 때문에 매일 만나서 익숙하고 편안하다는 마음이 있었다"며 "그런데 착각이었다. 편한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떤 감정이 있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레부터 윤희를 못 보면 괜찮을까'라고 생각했는데 안 되겠다 싶어서 그때 확신했다"고 말해 달달한 무드를 연출했다.


마지막까지 이동건은 오로지 조윤희 생각뿐이었다. '아내 바보' 이동건은 "결코 곱게 말하지 않는 윤희의 성격이 '해피투게더4'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조명이라도 하나 더 놔주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입장부터 퇴장까지, 조윤희를 향한 변함없는 애정을 드러내며 연예계 대표 사랑꾼다운 면모를 보였다.


yoonz@sportsseoul.com


사진ㅣKBS2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