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해외 인플루언서 3인 이미지
CJ ENM 오쇼핑부문이 동남아시아에서 운영 중인 TV홈쇼핑 3곳에서 현지 유명 연예인들과 협업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태국 유명 탤런트 푸이파이, 말레이시아 만능 엔터테이너 야나 삼수딘, 필리핀 유명 코미디언 겸 가수 포쾅 등 3명(왼쪽부터).  제공 | CJ ENM 오쇼핑부문

[스포츠서울 김자영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동남아시아에서 운영 중인 TV홈쇼핑 3곳에서 현지 유명 연예인들과 협업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얻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태국 TV홈쇼핑 합작법인 ‘GCJ’는 지난해부터 현지 파트너사인 지엠엠그래미(GMM Grammy)사의 디지털 지상파 채널을 통해 여성 탤런트 푸이파이(Puifai) 등 태국 유명 연예인들을 홈쇼핑 방송에 출연시키는 ‘셀럽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셀럽(Celeb) TV’라는 타이틀로 방송된 이 프로그램은 목표 대비 150%가 넘는 실적을 달성했다.

말레이시아의 TV홈쇼핑 채널 ‘CJ 와우샵(CJ WowShop)’에서는 현지 유명 영화배우 겸 감독이자 가수인 만능 엔터테이너 야나 삼수딘(Yana Samsudin)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지난 8월부터 말레이시아 제1의 공중파 채널 ‘TV3’을 통해 송출했다. 야나 삼수딘은 ‘더 와우쇼(The Wow Show)’로 명명된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같은 시간대의 홈쇼핑 대비 약 30% 높은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신규 고객 비중은 65%에 달했다.

가장 최근에는 필리핀에서 운영 중인 TV홈쇼핑 채널 ‘ACJ’가 유명 코미디언이자 가수, 연기자로 활동 중인 포쾅(Pokwang)을 모델로 내세워 CJ ENM 오쇼핑부문의 글로벌 주방용품 PB 제품의 판매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이 프로그램은 기존 판매방송 대비 2.5배의 매출을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CJ ENM 측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커머스의 융합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효과적인 콘텐츠 차별화 포인트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