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 아르시아
밀워키 8번타자 아르시아가 16일(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NLCS 3차전에서 7회 투런홈런을 터뜨리고 있다.캡처 | 엠엘비닷컴

[스포츠서울 이환범선임기자] LA 다저스가 홈으로 옮겨 치러진 미국 프로야구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4승제)에서 밀워키 브루어스에 팀완봉패를 당했다.

다저스는 1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NLCS 3차전에서 밀워키에 0-4로 패했다. 시리즈 전적 1승2패로 다시 끌려가게 됐다.

밀워키 선발투수 욜리스 차신은 5.1이닝 3피안타 2볼넷 6탈삼진 무실점으로 다저스 타선을 꽁꽁 묶고 승리투수가 됐다. 이어서 코리 크네이블(1.2이닝)~호아킴 소리아(0.1이닝)~조시 헤이더(0.2이닝) ~ 제러미 제프리스(1이닝)이 무실점 투구를 이어가 팀완봉승을 거뒀다.

다저스 선발 워커 뷸러는 7이닝 동안 8개의 삼진을 솎아냈지만 홈런 1개를 포함해 5안타와 1볼넷 등으로 4점을 내줘 패전투수가 됐다. 다저스 타선은 밀워키를 상대로 단 5안타의 빈공에 허덕였고 14개의 삼진을 당했다.

다저스는 1회초 먼저 점수를 내줬다. 크리스티안 옐리치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후속타자 라이언 브론에게 좌월 2루타를 허용했다. 선취점을 내주긴 했지만 뷸러는 5회까지 그런대로 잘 버텼다. 그러나 타선이 그의 호투를 뒷받침하지 못했다.

밀워키는 6회초 밀워키가 트레비스 쇼의 오른쪽 담장을 맞히는 3루타로 득점기회를 만들었고 헤수스 아길라 타석 때 뷸러가 폭투를 범해 2번째 점수를 내줬다. 7회엔 에릭 크라츠의 2루타에 이어 8번타자 올랜도 아르시아가 투런홈런을 터뜨려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아르시아는 NLCS 2차전에서 류현진을 상대로 홈런을 터뜨렸던 선수다.

NLCS 4차전은 같은 장소에서 오전 10시 10분에 열린다. 다저스는 리치 힐, 밀워키는 좌완 지오 곤잘레스를 선발로 예고했다.

whit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