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석모음(4장)

[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흉부외과’의 ‘욕망 화신’ 정보석의 행보가 갈수록 심상치 않다.

SBS 수목드라마 ‘흉부외과’에서 정보석은 태산병원장 윤현일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심장내과분야에서 인정을 받은 현일은 특히 태산병원을 업계최고로 최고로 이끌었다는 자부심이 크다.

그는 환자였던 대권주자에게는 한없이 약하면서도 병원에서 만큼은 절대권력자다. 이로 인해 병원의 모든 의사들이 그의 말 한마디에 좌지우지되기한다. 그리고 태산대 출신이 아니면서도 형 현목(남경읍 분)이 챙긴 해원대출신의 흉부외과 부교수 석한(엄기준 분), 그리고 석한이 데리고 온거나 다름없는 펠로우 태수(고수 분)에 대해서는 적대적이다.

예로 수술에 들어가는 석한을 불러세우고는 “내가 부탁하는 걸로 보입니까?”라며 직권을 이용한 갑질을 하기도 했고, 태수의 경우 사람을 살려냈지만 심장에 본드를 썼다는 이유를 들어 재계약 포기조치를 취하기도 했던 것.

현일의 캐릭터는 이 정도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병원장이라는 자리를 이용해 갈수록 이중적인 면모가 더욱 강하게 돋보이고 있는 것이다. 미국에서 돌아온 조카 수연(서지혜 분)에 대해서도 겉으로는 “흉부외과 의사가 생겨서 좋다”라며 반겼지만, 실제로는 경쟁자로 인식했다.

뿐만 아니라 의사들을 거느리고 회진할 당시 “태산병원의 냄새가 좋다”며 식사중이던 환자가 내미는 음식을 먹던 그는 금세 돌변, 병실에서 나오자 마자 그 음식을 내뱉으며 “식사시간때는 회진을 잡지말라”로 엄포를 놓으면서 보는 이들로 하여금 공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이런 정황들로 볼 때 현목과 수연의 차 사고에 현일이 깊게 관련되어 있을 거라는 예상들이 나오면서 진실여부를 놓고 궁금증은 더욱 커지고 있는 것이다.

한 관계자는 “현일의 욕망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와중에 공교롭게도 현목과 수연의 차사고가 일어났고, 이로 인해 극에 긴장감이 더하면서 새로운 스토리를 열게 되었다. 앞으로도 폭주기관차같은 그의 행보를 지켜봐달라”라며 “무엇보다도 이 같은 현일역은 악역연기에 독보적인 정보석씨가 더욱 입체적으로 연기해내면서 드라마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욕망의 화신’ 정보석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가는 ‘흉부외과’는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SBS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