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안치홍, 5위 싸움...마침표 찍겠다!
KIA 안치홍이 12일 광주 롯데전에서 4-4로 맞선 7회 역전 적시타로 2루를 밟은 뒤 주먹을 불끈 쥐고있다. 2018.10.12. 광주 |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서장원기자] KIA가 롯데를 꺾고 5위를 확정하며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진출했다.

KIA는 12일 광주 롯데전에서 6-4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6위 롯데와 승차를 1.5경기로 벌린 KIA는 최종전 결과와 상관없이 5위를 확정지었다. 4위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인 한화와 넥센 중 한 팀과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치른다.

이날 KIA는 선발 투수 임창용이 5.1이닝 3실점(2자책점)으로 호투했지만 뒤이어 나온 김윤동이 역전을 허용하며 위기에 놓였다. KIA를 위기에서 꺼낸 건 타선이었다. 7회말 최형우와 안치홍의 연이은 적시타로 3점을 내면서 재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9회말 나온 임기준이 흔들렸지만 윤석민이 전준우를 병살타로 잡아내면서 경기를 매조졌다.

한편 롯데는 3실점 하고도 전준우가 멀티홈런을 때려내며 역전에 성공했지만 불펜에서 구승민이 무너지면서 재역전을 허용한 것이 두고두고 아쉬웠다. 9회말에도 1사 주자 1, 2루 찬스를 만들었지만 결정적인 순간 병살타가 나오면서 그대로 올시즌을 마감해야 했다.

superpow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