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걸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베이커리 운영과 관련한 논란에 관해 아쉬운 심경을 토로했다.


조민아는 18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착잡한 심경을 전했다. 그는 "새벽 4시까지 일하다 공방구석에서 쪽잠자고 눈 떴더니 고가 논란이라 제과점을 폐업한다고? 처음 듣는 프로에서 이제 말도 막 하는구나. 없는 논란도 사실인양 만들어서 한 사람 인생 짓밟는 건 남 말하며 사는 당신들이잖아"라고 남겼다.


앞서 지난 17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조민아가 운영 중인 베이커리에 관해 다뤘다. 해당 방소은 스타 마케팅 논란에 관해 다루면서 조민아를 언급했다.


조민아는 또 네일아트 한 손으로 제빵한다는 오해에 관해서도 입을 열었다. 조민아는 "제과 제빵 일 시작하기도 1년 전 사진을 가지고 와서 네일아트 하고 케이크 만든다고. 그 사진 한 장으로 5년을 시달리고 고통 받았다. 파티시에 되기 1년 전 다른 공방에서 케이크 만들기 수업 들으러 가서 찍힌 사진"이라고 해명했다.


특히 그는 "진실을 말해도 변명이라고 손가락질 했을 테니까. 인터뷰를 해도 편집 이상하게 해서 논란들을 다 내 실수다라고 사과한 것처럼 짜깁기 해놓고 당사자가 사실을 얘기해도 기사에 그렇게 났는데? 이러면서 어디서 말도 안 되는 글 보이면서 듣지도 않았잖아"라고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끝으로 조민아는 "사진 몇 장으로 사람 매도하지 마라. 우리 매장 단 한 번이라도 와 봤나. 와서 내 제품 한 번이라도 먹어 봤나. 말할 자격도 없으면서 함부로 말하지마라"며 "내가 사람을 죽였느냐. 마약을 했느냐. 왜 잊을만하면 사람 숨통을 짓이겨놓냐. 이제 그만하면 안 되겠냐"고 하소연했다.


◇다음은 조민아 SNS 심경 글 전문
새벽 4시까지 일하다 공방구석에서 쪽잠자고 눈떴더니 고가논란이라 제과점을 폐업한다고?..처음 듣는 프로에서 이제 말도 막 하는구나...없는 논란도 사실인냥 만들어서 한 사람 인생 짓밟은건 남 말하며 사는 당신들이잖아요.


제과제빵 일 시작하기도 1년 전 사진을 가지고 와서 네일아트 하고 케이크 만든다고. 그 사진 한 장으로 악플러들, 생각없이 말 내뱉는 사람들한테 5년을 시달리고 고통 받고.내가 파티시엘 되기 1년 전,다른 공방에 케익만들기 수업 들으러 가서 찍힌 사진이라고 몇 십 번을 얘기해도 내 말은 귀에 안들리지. 그냥 이슈 만들어서 헐뜯고 깎아내려야 속들이 후련하니까.


알바생이 동전 넣어구워서 본인 개인블로그에 사진 올린걸 왜 나를 그런 사람으로 매장해..사진 출처나 제대로 보고 글이라고 쓰는건가..


아는 동생이 초반에 도와준다고 매장에 공지 맞춤법 틀리게 매장 게재한거 그럼 나와 관련된 사람 실수들을 걔가 그런거예요, 난 오픈 초엔 공방 쪽 수업들 하느라 매장 쪽 하나하나는 몰랐어, 그러면서 남탓만 하나요? 내 매장에서 벌어진 일이고 대표자가 나니까 모든 문제들을 떠안은 겁니다.


진실을 말해도 변명이라고 손가락질 했을테니까. 인터뷰를 해도 편집 이상하게 해서 논란들을 다 내 실수다 라고 사과한 것 처럼 짜집기 해놓고. 당사자가 사실을 얘기해도 기사에 그렇게 났는데?? 이러면서 어디서 말도 안되는 글 보이면서 듣지도 않았잖아요, 모두들. 내가 내 말을 하는데 이렇다며요 하면서 떠도는 가치없는 말이나 글을 인용해. 사람 답답해서 숨통이 터지지. 귀가 없거든.


이거 진짜예요? 이러면서 오며가는 사람들 생각 없이 물어보고. 이래서 귀없는 사람들 정말 치가 떨린다. 직업의 특성상 대본에 써있다고 그냥 보고 읽었을리는 없고 내가 낮은 품질로 고객님들께 실망을 안겨왔다고 말한 기자는 진심으로 사과 했으면 좋겠다.


사진 몇 장으로 사람 매도하지 말아. 우리 매장 단 한 번이라도 와봤나. 와서 내 제품 한 번이라도 먹어봤나. 말할 자격도 없으면서 함부로 말하지마, 사람들아.남 욕하고 깎아내리며 바닥인 자존감 채우고희열을 느끼나? 당신들은발전없이 살아서 평생 미숙한채로남아있나? 사실 확인이나 똑바로 하고 글 쓰고, 방송 하시길..제발......


사실도 아닌걸 보고 듣고 믿어버린 사람들은 저를 아주 이상한 사람 취급하니까요.당신네들이 상처준거 잊고이 악물고 5년을 정말 죽어라 노력하면서 여기까지 온 사람,과거라는 동굴에 갇혀살면서 떠도는 사진 몇 장으로난도질하지 마세요. 설령 그 말도 안되는 모든 것들이 죄다 내 실수라쳐도 당신들 살면서 실수 단 한 번도 안하고 완벽하게 삽니까?


내가 사람을 죽였습니까. 마약을 했습니까.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는 어떠한 행위로 씻을 수 없는 상를입혔습니까.남한테 피해줄까봐 내가 도리어 피해보고 사는 사람입니다. 맞춰주고 들어주고 혼자 끙끙 앓다가 속이 시커멓게 탔습니다. 왜 잊을만하면 사람 숨통을 짓이겨놓습니까. ..정말 내가 죽어없어져야 그 가벼운 입들로 더러운 손들로사람 하나 병신 만들고 끝낼겁니까?


사람들이 비웃으며 말하는 그 '조민아베이커리' 논란이라는게 처음 터졌을 때 그 때 세상에서 없어졌어야했나.가족이라는 사람들한테 마음으로 버림 받아 여름옷 몇 벌 챙겨 나와서 공방 바닥에서 2주 가까이를 잤을 때 내 존재를 깨달았어야했나..


축복받지 못한 쓸쓸한 생일이 될 것 같아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며 의미있게 보내고싶어 생일에 행복나눔 무료베이킹클래스를 열었을때 정작 생일이었던 나는 피를 나눈 사람들한텐 축하 한 마디 받지 못했어...얘기라도 하고 싶어서 찾아갔는데 집 비번 바뀌어있을 때..그 때 그대로 사라졌어야했나...다들 없어지길 바라는데 내가 지금 눈치없게 살아있는건가..


하.. 정말 죽어라 노력해도 난 멋대로 평가된 '그.런.사.람.' 인가보다. .어떤 상처를 받아도 믿어보려고 하고 아무리 긍정적으로 열정적으로 이겨내며 버티려 해도 또 짓밟아대고 막 말 해대고....제발.....제발 이제 좀 그만 좀 하면 안될까...


purin@sportsseoul.com


사진 | 조민아 SNS, 채널A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