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030 카이고 내한공연_이미지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트로피컬 하우스를 대표하는 노르웨이 출신의 DJ/프로듀서로 전 세계 음악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이고(KYGO)가 오는 10월 30일, 첫 단독 내한공연을 위해 한국을 찾는다.

2013년 첫 싱글 ‘Epsilon’을 발표한 카이고는, 에드 시런(Ed Sheeran), U2, 콜드플레이(Coldpaly), 위켄드(The Weeknd), 마빈 게이(Marvin Gaye) 등의 리믹스를 통해 이름을 알렸다. 특히 에드 시런의 곡 ‘I See Fire’의 리믹스 버전은 사운드클라드(SoundCloud)에서 5천5백만 회, 유튜브에서 현재까지 7천만 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2014년에 발표한 정식 데뷔 싱글 ‘Firestone’이 자국인 노르웨이 차트 1위, UK 차트 8위 기록과 함께 현재까지 유튜브 5억 4천만 뷰를 기록할 만큼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스포티파이(Spotify) 역사상 최단기간 내 10억 회 스트리밍을 달성한 아티스트로 기록되었고,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와 함께 한 ‘It Ain’t Me’가 빌보드 싱글 차트 톱10에 오르고 엘리 굴딩(Ellie Goulding)‘과 함께한 ’First Time‘는 아이튠즈 14개국 1위에 오르는 등 성공을 이어오고 있다.

카이고는 트로피컬 하우스(tropical house) 장르를 이끄는 아티스트로 손꼽히고 있다. 느긋한 템포의 감성적인 멜로디에 마림바 또는 팬플루트, 피아노 등의 청명한 사운드, 이국적이면서 밝은 느낌의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 스타일로 카이고의 성공 이후 전 세계적으로 메인스트림 장르로 자리 잡으며 널리 사랑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K-POP 스타들을 비롯한 수많은 뮤지션들이 최근 트로피컬 하우스를 전면에 내세운 음악들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었다.

카이고는 존 레전드(John Legend), 줄리아 마이클스(Julia Michaels), 폭시스(Foxes), 라브린스(Labrinth) 등이 참여한 첫 앨범 [Cloud Nine]으로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원리퍼블릭(OneRepublic), 존 뉴먼(John Newman), 더 나이트 게임(The Night Game), 제이슨 워커(Jason Walker), 올리버 넬슨(Oliver Nelson) 등 다양한 장르의 개성 넘치는 뮤지션이 참여한 두 번째 앨범 [Kids In Love]까지, 자신만의 감성 멜로디 트로피컬 하우스의 진수를 유감없이 선보이며 오리지널 사운드를 가진 독보적인 아티스트로 사랑받고 있다.

음악적 성공과 함께 카이고는 유수의 뮤직 페스티벌에서 메인 무대를 장식하는 DJ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4년 노르웨이 파인딩스 페스티벌(Findings Festival)에서 자신이 존경하는 아티스트였던 아비치(Avicci)와 함께 무대에 오른 것을 비롯해,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Tomorrowland) 메인 스테이지, 롤라팔루자(Lollapalooza) 헤드라이너,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Ultra Music Festival) 등에서 수많은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2015년에는 일렉트로닉 뮤지션으로는 처음으로 노벨 평화상 콘서트(Nobel Peace Prize Concert) 무대에서 올라 큰 화제가 되었고 2016년 브라질 리우 올림픽 폐막식 무대에 올라 환상적인 공연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월드클럽돔 코리아를 통해 첫 내한 무대를 가진 바 있는데, 현장을 찾은 음악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쏟아졌던 만큼 단독 무대로 처음 진행되는 이번 내한 공연 또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카이고의 첫 단독 내한공연 <Kygo - “Kids In Love Tour” in Seoul>은 오는 10월 30일(화)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공연 티켓은 스탠딩 및 지정석 R은 110,000원, 지정석 S는 88,000원이며 8월 8일(수) 낮 12시부터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1544-1555)와 예스24(ticket.yes24.com, 1544-6399) 등 예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