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그룹 비투비 서은광이 오늘(21일) 입대한다.


서은광은 21일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제 27보병사단 이기자 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한다. 앞서 지난 6일 서은광의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복수의 매체를 통해 "서은광이 오는 8월 21일 현역 입대한다. 본인이 조용한 입대를 원해 장소와 시간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는 내용의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갑작스러운 입대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비투비는 서은광의 입대를 앞두고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콘서트 '2018 비투비 타임 - 디스 이즈 어스(2018 BTOB TIME -THIS IS US)'를 개최해 팬들과 다시 만날 날을 기약했다.


이후 서은광은 입대 소식을 급하게 전한 것에 대한 속 사정을 설명하기도 했다. 16일 열린 뮤지컬 '바넘:위대한 쇼맨' 프레스콜에서 그는 "입영 연기를 신청했는데 잘 풀리지 않았다. 군 법안이 강화되면서 피치 못할 상황이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입대 당일인 21일 자정, 서은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로 입대 소감과 팬들을 향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서은광은 "다들 보고 싶다. 우리 비투비도, 멜로디도 아직 며칠 전 콘서트의 파란 물결들이 아른거려. 자. 우리 이런 아름다운 기억, 약 7년 동안의 소중한 추억들 생각하며 우리 다시 만날 날까지 다 같이 파이팅 하자"라는 내용의 글로 아쉬움을 달랬다.


한편, 서은광은 비투비가 데뷔한 2012년부터 7년간 리더로 팀을 이끌어왔다. 비투비는 서은광의 부재 속 6인조 체제로 활동을 이어간다. 리더 바통은 이민혁이 이어받는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서은광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