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0233067_001_20170202205013703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가수 전소미(17)가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20일 JYP는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JYP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 소미와의 상의하에 전속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함께해준 아티스트와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전소미 역시 JYP와 전속계약 해지 발표 하루 전인 지난 19일 인스타그램에 글을 업로드 했다. 전소미는 근황 셀카와 함께 “The darkest nights produce the brightest stars. You guys are my everything. Love you lotsss(가장 어두운 밤이 가장 빛나는 별을 만든다. 당신들은 내 모든 것. 사랑해요)”라고 글을 남겼다.

전소미는 JYP의 걸그룹 서바이벌 Mnet ‘식스틴’을 통해 얼굴을 알렸고 이어 ‘프로듀스 101’에서 1등을 차지하며 차세대 아이돌로 주목받았다. 11인조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활동했으며,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에 출연해 사랑을 받았다.

다만 대다수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각 소속사로 돌아가 기존 걸그룹 혹은 신인 걸그룹으로 가요계 복귀하거나 솔로로 나온 것과 달리 전소미는 콜라보 앨범만 내는 등 별다른 가요계 활동은 하지 않았다. 다만 가요계에선 전소미가 트와이스를 이을 JYP의 새 걸그룹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해왔지만 소속사를 떠나며 이 역시 무산됐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