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O세권’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공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의 신조어를 통해 입지 조건의 특장점을 강조해 표현함으로써 부동산이 가진 가치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다.


최근,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등이 라이프 트렌드로 각광받으면서 입지적 요소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다. 이에 ‘O세권’ 마케팅은 부동산 마케팅의 필수요소가 됐다.


이러한 가운데 높은 집값을 피해 서울을 떠나 수도권 지역을 찾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다양한 입지적인 장점과 합리적 가격. 서울로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을 고루 갖춘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들은 탈서울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특히, 두 가지 이상의 입지적 장점을 갖춘 ‘멀티세권’에 위치한 수도권 아파트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생활의 편리함과 쾌적함 등 다양한 측면에서 최적의 요소들을 갖추고 있다.


역세권에 위치한 단지의 인기는 단연 최고다. 출퇴근이 편리하고 주변으로의 이동이 용이해 피로감이 덜하고 시간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 친화적인 환경이 중시되면서 대규모 공원이나 숲이 인접한 숲세권도 인기다. 일과 후 또는 주말을 맞아 가까운 거리의 공원과 숲으로 나들이를 나서는 등 여가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가격도 중요하다. 부동산 규제 강화로 인해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입지가 좋고 가격도 비교적 착한 ‘가성비 높은 아파트’들이 선호된다.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이러한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단지로 입소문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실제 27일 주택홍보관 개관 후 단시간에 2만여명이 몰려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화제가 됐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가까이에 있어 수도권 어디든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이 차량 10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도로망이 좋아 인근지역으로의 진출입이 매우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는 독산(해발 208m)엔 독산성, 산림욕장, 세마대 등 사적을 비롯한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자연 환경이 매우 좋다. 오산세마공원. 구봉산 근린공원 등 다수의 공원까지 인접해 친환경적이다.


역세권과 숲세권을 갖췄음에도 가격이 매우 좋다. 인근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긴 상황에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가격을 책정했다.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관심이 높다.


시설과 주변 인프라도 탁월해 단지의 가치를 높인다.


먼저 차별화된 설계와 수준 높은 생활 영위를 가능케 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눈길을 끈다. 지하 1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 설계를 선보인다. 주방 팬트리 및 가변형 벽체로 공간 활용을 높였고, 아파트에서 보기 드물게 전자가전제품,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이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전 세대 계절창고 및 스파와 골프 등을 즐길 수 있는 품격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바쁜 아침에 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마련돼 수준 높은 생활 편의 제공도 기대된다.


동탄 인근에 위치해 생활권을 공유하는 것도 눈여겨 볼만하다.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의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과 문화시설을 공유하고 있다.


학세권 단지로서도 훌륭하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 다양한 학군이 인근에 자리했다. 한신대학교와 병점 시립도서관 등 교육인프라도 우수하다.


개발 호재도 있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있고 2020년 상반기에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가 조성을 앞두고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서 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며, 지난 7월 27일 그랜드 오픈했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