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합리적 조합원 모집가격과 멀티세권 프리미엄을 두루 갖춘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이 주목받고 있다.


가성비 높은 단지로 부동산 시장에서 급부상 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은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이 형성된 입지로 수요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수요자들에게 가성비 높은 단지란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공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의 주변 정주 여건이 좋은 입지에 위치한 것을 의미한다. 두 가지 이상의 정주 여건을 만족하는 ‘멀티세권’단지는 쾌적한 환경과 생활의 편리함이 더해진 최고의 가성비 높은 단지다.


공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의 신조어는 최근 들어 부동산 마케팅 시에 적극 이용되고 있다. 과거 ‘역세권’ 만이 주요 키워드로 사용됐다면 지금은 주변 환경의 다양한 장점을 ‘O세권’에 접목해 사용하는 ‘O세권’마케팅으로 입지적인 장점을 강조해 표현하는 것이 눈에 띈다.


최근 자신의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와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열풍이 불면서 멀티세권을 갖춘 가성비 높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럼에도 최고의 프리미엄은 아직까지 역세권이 차지하고 있다. 짧은 통근 거리와 이동의 편리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삶의 질을 높인다.


숲세권도 떠오르는 인기 요소다. 인근 산 또는 공원에서 쾌적함과 여유로움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역세권과 숲세권이 어우러진 더블세권의 입지에 위치한 아파트는 인기가 좋다.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역세권과 숲세권을 갖춘 대표적인 아파트로 눈길을 끈다.


일대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긴 상황에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 가격을 책정해 가성비가 매우 좋다.


수도권으로의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단지에 인접해있다. 도로망도 우수하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의 주요 도로를 차량으로 10분 내 이용 가능하다.


단지와 가까운 독산(해발 208m)에는 독산성, 산림욕장, 세마대 등의 사적과 산책로가 있어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갖췄다. 또 지역 대표 공세권 단지로 오산세마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인접해있다.


인근에는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한신대학교 등을 비롯해 병점 시립도서관 등 풍부한 교육기반시설도 갖춰져 있다. 학세권으로서 충분한 자격 요건을 갖춘 셈이다.


이처럼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이 조화를 이루는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은 지하 1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을 도입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주방 팬트리 및 가변형 벽체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또 전자가전제품,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이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돼 입주자들의 비용 부담을 낮췄다.

전 세대 계절 창고 및 스파, 골프 등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만하다. 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라 더욱 관심이 높다.


동탄 생활권을 공유하는 우수한 생활인프라도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단지 인근에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의 풍부한 공공시설과 생활편의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있고 2020년 상반기에는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가 조성 예정으로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가치가 높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