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텍사스 추신수(가운데)가 18일(한국시간)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 행사에 아내 하원미(오른쪽) 씨와 아들 건우 등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 출처=텍사스 구단 공식 SNS

[스포츠서울 장강훈기자] ‘출루 트레인’의 위용은 생애 첫 올스타 무대에서도 빛났다. 잠자던 타선을 깨우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처음으로 올스타전에 출전한 추신수(36·텍사스)가 깨끗한 좌전안타로 존재감을 뽐냈다. 추신수는 18일(한국시간)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2-2로 맞선 8회초 선두타자로 감격적인 ‘올스타 데뷔타석’에 들어섰다.

2-1로 앞서가던 아메리칸리그가 7회말 내셔널리그의 트레버 스토리(콜로라도)에게 솔로 홈런을 내줘 동점이 됐다. A.J 힌치 감독은 8회초 승부수로 추신수 카드를 꺼내들었고 ‘출루 트레인’이 안타로 화답했다.

왼손 스라쿼터인 조시 헤이더(밀워키)를 상대한 추신수는 1볼 2스트라이크로 불리한 카운트에 몰렸는데도 볼 하나를 침착하게 더 골라 2-2를 만들었다. 헤이더가 던진 97마일(약 156㎞)에 가볍게 배트를 내밀어 깨끗한 좌전 안타를 때려냈다. 출루 트레인이 물꼬를 트자 아메리칸리그 타선이 불을 뿜었다. 1사 1루에서 조지 스프링어의 중전 안타로 1, 2루가 됐고 대타로 나선 진 세구라(시애틀)가 호쾌한 좌월 3점 홈런을 쏘아 올려 단숨에 5-2로 점수차를 벌렸다.

생애 첫 타석에서 안타를 때려낸 추신수도 밝은 표정으로 홈을 밟았고 세구라와 하이 파이브를 하며 올스타전을 만끽했다.

2005년 시애틀에서 빅리그에 데뷔한 추신수는 올해 전반기까지 통산 1412경기를 뛴 베테랑이다. 동료들뿐만 아니라 현지 언론조차 “추신수가 올스타전에 한 번도 뽑히지 않았다는 사실은 충격”이라고 말할 만큼 올스타와 인연이 없었다. 올해도 팬투표로는 선정되지 못했지만 전반기 맹활약을 등에 업고 추천 선수로 올스타전 무대를 밟았다. ML에 입성한지 14년 만의 영광이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