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인생술집' 윤도현-하현우-이홍기-소유-이홍기가 솔직한 매력으로 안방 극장을 사로잡았다.


1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서는 tvN 새 예능 '이타카로 가는 길'로 뭉친 윤도현, 하현우, 이홍기, 소유가 출연했다.


윤도현은 '이타카로 가는 길' 촬영 당시 하현우에게 느낀 바를 털어놨다. 윤도현은 "현우가 잘 때 마스크, 안대, 귀마개까지 하고 잔다.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 상태도 체크하더라"고 털어놨다. 이에 소유가 "씻는 것도 오래 걸린다. 여자보다 더 오래 걸린다"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소유는 실제 성격에 대해 "흥이 있긴 한데 실제로는 조용한 편이다"고 털어놨다. 또 씨스타 해체에 대해서는 "뭘 하든 심심하다. 네 명이서 왁자지껄했었는데 이젠 혼자 방송국에 가도 아는 사람이 없다. 요즘에 그렇게 춤이 추고 싶더라"고 말했다. 대화에 춤이 등장하면서 클럽 이야기로 이어졌다. 소유는 "클럽은 실제로 세 번 정도 갔는데 저랑 맞지 않는다. 그냥 술 마시는 게 좋을 뿐이다"고 전했다.


소유는 하현우를 언급하며 "예능을 많이 안 해서 그러는 지 카메라 꺼졌을 때 웃긴 걸 많이 한다. 이 점을 윤도현 오빠가 조언을 했던데 도현 오빠도 똑같이 그런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하현우는 "리얼 버라이어티를 처음 했는데 편해지다 보니 속옷만 입고 돌아다니게 되더라. 카메라 보면 노이로제가 생긴다"고 덧붙였다.


윤도현은 자신이 내레이션을 맡고 있는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을 하현우가 욕심내고 있다고 털어놨다. 실제로 하현우가 윤도현의 내레이션도 잘 따라 한다고. 윤도현은 "현우가 '형 이제 넘기시죠'라고 한 적 있다. 제작진에게 말했더니 좋아했다"고 전했다.


하현우는 "정말 재미있게 하고 싶다"며 '정글의 법칙' 제작진들에게 깜짝 영상 편지를 남겼다. 이에 김희철은 신동엽이 진행하고 있는 SBS '동물농장' 자리를 꿰차고 싶다고 밝히며 "동물을 실제로 키우고 있고 진실되게 할 수 있다"며 '동물농장' 제작진들에게 영상편지를 전해 웃음을 안겼다.


세 사람은 '이카타로 가는 길' 촬영 당시 가장 힘들었던 점으로 매일 노래를 해야 했던 점을 꼽았다. 소유는 "계속 편곡하고 곡 연습을 해야 했다"고 말했다. 하현우는 "눈 뜨고 나서부터 다 힘들었다"면서 "제작진들도 방황하기도 했었다. 노래를 불러야 하는 때는 해가 적당히 떠있어야 할 때여서, 현실적으로 시간이 촉박했다"고 전했다.


늦게 온 손님으로는 그룹 FT아일랜드 이홍기가 등장했다. 이홍기는 윤도현, 하현우, 김준현과 방탄소년단의 'DNA'를 자신들만의 색깔로 재탄생시켜 감탄을 안겼다. MC한혜진은 "저는 특히 김준현 오빠가 악기를 너무 잘 다뤄 놀랐다"고 전했다. 하현우는 "'이카타로 가는 길' 촬영에서도 실수를 하지 않은 것처럼 하더라. 절대 당황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연애 대작' 코너에서 소유는 "저 자체가 생각이 많은 편이다"면서 "연애를 할 때도 남자친구마저 제가 많은 생각을 하게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솔직 담백한 연애를 선호한다는 것이었다. 이어 "사람들이 저는 엄청 쿨할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감정 표현을 못 한다. 좋다는 표현을 잘하지만 싫다고는 못한다. 연애를 할 때도 섭섭해도 티를 안 내고 쿨한 척을 한다"고 털어놨다.


하현우는 '이카타로 가는 길' 촬영 당시 여성 스태프들이 윤도현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털어놨다. 하현우는 "모든 여성 스태프가 도현이 형이 멋지다고 하더라. 저는 어땠냐고 물으니, 저는 만나기 전까지만 멋지다고 느꼈다고 답하더라"고 전했다.


이어 자신의 매력에 대해서는 "저는 제가 잘 생겼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목소리는 멋지다고 생각을 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홍기는 "제게 했던 말과 다르다"며 "자신의 목소리가 싫을 때가 많다고 했었다"고 폭로했다.


한편, '인생술집'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tvN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