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타임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배우 임세미가 tvN 월화극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이하 어바웃타임)에서 눈빛부터 목소리까지 남다른 연기를 보이고 있다.

임세미는 ‘어바웃타임’에서 배수봉 역을 맡아 눈빛부터 목소리까지 캐릭터의 변화에 따라 그 색깔을 달리하는 연기로 설득력을 부여하며 극에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극중 MJBC그룹의 딸로 타고난 금수저에 외국어실력과 미모까지 겸비한 수봉은 화가 나는 상황에서도 인상을 찌푸리기는커녕 웃으며 예쁘게 해결하고 사는 타입의 성격이다. 비록 정략결혼이지만 내 약혼자를 위해서라면 거의 노예계약에 다름없는 투자는 물론 인맥까지 동원해 아낌없는 투자도 할 줄 아는 과감한 사업가이기도 한 걸크러시 유발자다.

그런 수봉이 약혼자 도하(이상윤 분)와 본인 사이에 나타난 미카(이성경 분)때문에 결혼부터 사업까지 모두 꼬이기 시작하자 미카를 만나 선물도 줘보고 “머리채 잡고 물 뿌리는 천박한 드라마 주인공은 별로 안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부탁하는 거예요 정중하게”라며 웃으며 얘기도 해봤지만 오히려 24시간 함께하는 그들로 인해 상황은 더욱 악화된 터.

이에 수봉은 지난주 제대로 흑화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떠올리게 했던 눈빛은 어느새 싹 거둬버리고 냉기 가득한 눈으로 미카를 대하는가 하면 한 톤 낮아진 목소리로 도하와 미카에게 경고할 때는 앞으로 그를 더 자극하지 말라는 듯한 위압감을 뿜어냈다. 이어 도하의 첫사랑인 준아(김규리 분)를 뮤지컬에 캐스팅해 데려온 뒤 미카에게 “그 아프고 못 다한 첫사랑이 아직 남아서 도하가 대신할걸 찾았나?”라 말하는 수봉의 마음은 확신이고 진심이었다.

앞서 제작발표회 당시 임세미가 “수봉이는 단순히 남녀 주인공을 방해하기보다 자신만의 직진 사랑법이 정당화 돼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을 사랑하는 게 드러나는 친구다”고 말했던 것처럼 그 마음이 그대로 수봉의 눈빛과 목소리로 시청자들에게 전달되며 캐릭터의 설득력과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어바웃타임’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tvN 방송화면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