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용인시 구성 지구는 각종 개발 호재와 함께 서울-강남 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교통 요충지로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노른자 위치임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구성 지구는 내부를 들여 다 보면 사통팔달의 매력적인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먼저 광교~마성간 도로 활성화와 신분당선 구성 역으로 구성 지구의 입지가치가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구성역이 수서역까지 10분에 갈수 있는 GTX역으로 확정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죽전~동백간 도로를 이용하면 오리역까지 1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고, 수원IC까지 10분 이내, 용인서울고속도로 광교상현IC가 5분이면 진입가능하다. 게다가 마성IC가 개통되면 영동고속도로에서 5분이면 진출입이 가능해 간선도로 교통망이 상당히 뛰어난 입지에 위치해 있다. 게다가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건설 사업까지 이미 추진되었다.


이에 부동산 투자자들은 용인시에서 이 고속도로가 지나는 이 지역‘용인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고 있다. 그 동안 포화상태였던 경부고속도로의 교통량을 조절하여 서울과 인근지역으로의 빠른 진입을 가능케 할 최상의 교통요충지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출퇴근이 용이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해야 한다. 이에 ‘용인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는 동백~죽전 도로, 동백~마성 도로 길목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기업하기 좋은 최적이 장소이다. 또한, ‘용인 테크노밸리’지식산업센터와 구성역 3번출구를 오가는 셔틀버스가 운행(7:00~8:45)중에 있어 근무자들의 출퇴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용인 테크노밸리’가 들어서는 구성 지구는 각종 개발호재로 상주인주가 급등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인 가운데, 111만㎡ 규모의 의료복합 및 벤처단지가 개발 예정이고 초대형 복합레저타운으로 조성되는 에버랜드 확장 계획에 따라 미래 가치가 높은 곳이기도 하다.


현재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임대차도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분양가는 3.3㎡당 350만원부터 가능하고, 기준층은 400만원 수준이다. 분양문의는 회사 홈페이지나 방문하여 상담 받을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