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LG선발 윌슨,

[스포츠서울 배우근 기자]

‘야구로 받은 사랑을 야구로 돌려드리겠습니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만수 전 SK감독은 여전히 동분서주하고 있다. 전국 각지를 왕성하게 돌아다니며 야구 새싹들에게 야구기술 뿐 아니라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KBO 육성 부위원장이기도 한 그의 재능기부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는다. 야구불모지 라오스까지 달려가 야구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포토] LG선발 윌슨,
창단 4년째인 경남 합천 야로중학교에서 재능기부를 마친 뒤.

최근엔 2000km가 넘는 여정을 소화하며 전국을 누볐다. 열흘간의 장기출장. 인천에서 출발해 울산, 대구, 군산, 합천, 양산을 거쳐 다시 인천으로 돌아오는 일정이었다. 아무리 헐크라고 해도 어느듯 환갑. 그러나 이 감독은 “체력이 다할때까지 계속할 것이다.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지치지 않는 열정을 드러냈다.

이번 열흘간 진행된 재능기부의 첫 일정은 울산 제일중학교. 이만수 감독은 정윤수 감독이 맡고 있는 야구부원들을 만나 50년 야구인생의 노하우를 차근차근 전했다.

[포토] LG선발 윌슨,

그런데 남다른 야구사랑을 자랑하는 정영석 교장이 일을 벌였다. 야구부 훈련이 끝날때까지 늘 지켜본다는 정 교장은 연습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필요한 도구가 있으면 바로 바로 지원한다. 또한 교육청에도 한걸음에 뛰어가 지원을 요청하는 열혈 교장이다.

그런 정 교장이 마이크를 잡고 교내 방송을 했다.

“오늘 이만수 감독님이 학교에 방문해 야구선수들에게 재능기부 하고 있습니다. 사인을 받고 싶은 학생들은 운동장으로 나오세요”
KakaoTalk_20180523_194200887
이만수 감독의 강연은 매우 재미있고 인기가 높다.

때마침 수업을 마친 전교생이 우르르 운동장으로 쏟아졌다. 어벤저스의 헐크가 아닌 야구계의 ‘헐크’ 이만수 감독의 사인을 받기 위해 900명이 몰려나왔다. 아무리 헐크라도 900명을 상대로 사인을 할 수 있을까?

전교생을 상대로 강연은 수 차례 했지만, 졸지에 전교생을 상대로 사인에 나서게 된 헐크 감독!

1

“줄을 서시오!”

일을 벌인 교장 선생님이 수습에 나섰다. 우선 이만수 감독에게 책상과 의자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사인회가 시작됐다. 학생들은 한 줄로 차례차례 섰다. 끝이 보이지 않는 줄.

KakaoTalk_20180523_19415961011

몇 시간이나 흘렀을까. 드디어 마지막 사인을 마쳤다. 이 감독은 “정신 없이 사인을 했다. 전교생들이 다 사인을 받았는지 잘 모르겠다”며 활짝 웃었다.

이 감독은 사인을 해주며 다음 사항을 잊지 않고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기본적 예절에 관한 내용이었다.

1. 사인 받고 나서 감사의 인사를 할 것.2. 사인 받을 때 찢어진 종이를 가지고 오지 말 것3. 새치기 하지 말 것.

이 감독은 “사인은 받는 사람도 하는 사람도 서로 예의를 지켜야 한다. 그렇다면 훨씬 좋은 유대관계가 형성된다”고 강조했다.

KakaoTalk_20180523_194201978

이 감독은 울산을 거쳐 대구, 군산, 합천, 양산에서도 팔을 걷어부치고 재능기부를 했다. 녹록치 않은 일정. 그러나 힘들다기 보다는 고마운 마음이 앞선다고 했다. 그건 이 감독이 계속해서 재능기부에 나서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번 재능기부는 기간도 길었지만, 무엇보다 2000km가 넘는 장거리에서 아무 탈 없이 무사히 집으로 올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들이 감사한 재능기부였습니다” -이만수 감독 kenny@sportsseoul.com 사진제공=헐크파운데이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