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수지, 반짝반짝 빛나는 미모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 유튜버 양예원 논란과 관련, 오해를 받게된 원스픽처 스튜디오 측이 가수 겸 배우 수지를 비롯한 국민 청원 게시자 등에 대해 민형사 상 조치를 취하겠다고 전한 가운데 수지 측이 입장을 밝혔다.

21일 수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포츠서울에 “수지가 직접 사과의 뜻을 전하고자 하는 의사를 지난 19일 스튜디오쪽에 전했으나 해당 스튜디오 측이 직접 사과 받는 것 대신 변호사와 연락해달라는 뜻을 전해 먼저 SNS 글로 수지가 사과의 뜻을 전했다”며 “스튜디오 측의 글은 접했고 향후 진행사항은 저희도 법률 대리인에 자문을 구하고 의견에 따를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유튜버 양예원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한 청와대 국민청원 글에 동의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와 더불어 수지는 사회적 목소리를 낸 것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밝혔고, 화제가 되며 청원 참여 인원이 급증하기도 했다. 하지만 해당 청원 글에 명시됐던 스튜디오는 논란과 무관한 스튜디오로 알려졌다.

이에 수지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얼마 전 동의 표시를 한 청와대 청원 글 속 스튜디오의 상호와 주인이 변경돼 이번 사건과 무관한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 글에 제가 동의 표시를 함으로써 피해가 더 커진 것 같아 해당 스튜디오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며 “좋은 뜻으로 하는 일이라도 이런 부분들을 세심하게 살피지 못한 것은 분명 저의 불찰이다. 그래도 이 일과는 별개로 이번 사건의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라는 분들의 마음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사과를 밝히기도 했다.

해당 오해를 받은 스튜디오인 원스픽처 스튜디오 측은 21일 공식 카페를 통해 “수지 씨는 저희 같은 일반인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SNS 게시글 하나에도 수십만명이 클릭하는 수지 씨는 분명 본인의 영향력을 충분히 알고 있었을 것이다. 저희 스튜디오 위치와 상호를 그대로 노출하며 불법을 저질렀다고 낙인하고 있는 청원에 동의하고 나아가 그 사실을 본인의 SNS에 인증하려고 했다면 최소한의 사실관계는 파악해보고 행동했어야 마땅한 거 아닐까 생각해본다”며 “이번 사건의 피해자 분들이나 수지 씨의 선의를 폄훼하고자 것은 결코 아니다. 경찰조사에도 성실하게 협조하고 피해자 분들이 지목한 가해자가 아니라는 확인도 받았다. 사건과 전혀 무관한 제3자가 피해를 입어서는 안된다는 상식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고 입장을 전했다. 또한 “해당 국민청원 게시자는 물론 신상 유포자들, 댓글 테러범들, 명예훼손성 청원글을 오랜시간 방치한 청와대, 그리고 수지 씨의 책임은 법률대리인의 검토를 거쳐 민형사상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고 향후 대응을 전했다.

수지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선한 방향으로 발휘하기 위해 공인으로서 소신을 드러낸다는 용기 있는 선택을 했다. 하지만 수지의 좋은 의도와 다르게 뜻하지 않은 피해가 발생하게 됐다. 원스픽처 스튜디오 역시 사건과 무관한 스튜디오지만 갑작스러운 비난으로 인해 말할 수 없는 고통과 피해를 받았기에 누리꾼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사건 발생 이후 수지가 직접 사과의 뜻을 전하려 하고, 스튜디오의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SNS에 사과문을 게재하는 등 노력한 만큼 양 측이 해당 사안에 대해 원만히 해결해 나가길 바라는 의견이 많아지고 있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