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취득세, 재산세 감면 등 각종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기업체들 사이에서 화제다.


지식산업센터는 취득세, 재산세 감면과 부가세 환급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정책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더불어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장기융자 혜택을 제공해 자금 부담이 큰 소규모 기업체들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여러 가지 세제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지식산업센터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체가 늘어가고 있다”라며 “부동산 대책에도 큰 제약을 받지 않아 투자자들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각종 세제 혜택과 금융 지원을 누릴 수 있는 대우건설의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로 눈길이 쏠리고 있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일원, 지역현안사업1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에 들어선다. 연면적 270,060㎡, 지하 2층~지상 15층의 대규모 단지로 들어설 전망이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일반 오피스보다 한 단계 발전된 지식산업센터로, 여러 세제혜택과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2019년 12월 31일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직접 사용 시 취득세는 50%, 재산세는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분양금액의 일정부분에 대해 장기저리 융자가 가능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이 지식산업센터는 뛰어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차량으로 강남까지 20분대, 분당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미사 강변도시와도 인접해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연결되는 상일IC,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하남IC와도 가까운 입지다. 또한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가 운행 중이며, 지하철 5호선 상일동-미사 구간(2018년 개통예정)과 미사-검단산 구간(2020년 예정), 지하철 9호선 3차구간(2018년 개통예정)도 개통될 예정이다.


업무에 최적화된 설계 또한 특장점이다. 인근 지식산업센터에서 보기 힘든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하고, 호실 내부까지 차량이 진입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시스템까지 적용해 물류이동의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최대 층고 5m로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바닥 하중도 ㎡당 최대 1.5톤으로 안정성까지 높였다.


미래가치도 주목할만하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지역현안사업 1지구 내에 위치해 업무환경이 쾌적하다. 또 지역현안사업 2지구에도 도시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며, 바로 연접한 미사강변도시에는 약 3만 7천여 세대의 공동주택이 입주할 예정이라 직주근접 등의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392-1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예정이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