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희

[스포츠서울 조성경기자] 왕년의 미녀스타 정윤희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화제다.

지난 23일 방송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배우 김수로가 대한민국 3대 미녀로 정윤희, 김성령, 손예진을 꼽으면서부터다.

김성령과 손예진은 현재 활동하는 배우들이어서 많은 대중들이 얼굴을 잘 알고 있지만, 정윤희는 이미 오래전에 은퇴한 스타여서 대중의 궁금증이 쏠리고 있는 것.

1954년 생으로 1975년 영화 ‘욕망’으로 데뷔한 정윤희는 해태제과 전속모델, TBC ‘쇼쇼쇼’ MC를 맡으며 인기 가도를 달렸고, 1977년에는 드라마 ‘청실홍실’에서 장미희와 함께 주연을 맡으며 스타반열에 올랐다.

이어서 장미희, 유지인과 함께 197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로 불렸고, 그중에서도 가장 빼어난 미모를 자랑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단군 이래 최고 미녀라는 수식어를 받기도 했고, 일본에서는 현지 영화인으로부터 ‘일본 일류 여배우 100명을 합쳐도 못 당할 매력’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영화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와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로 1980년과 1981년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연속 수상한 화려한 이력도 있다.

정윤희

그러나 활발히 작품활동을 해오던 정윤희는 결혼후 은퇴하며 대중의 아쉬움을 샀다.

ch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