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 인턴기자] '같이 살래요' 한혜진이 딸 서연우를 치료 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KBS2 주말 드라마 '같이 살래요'에서는 박효섭(유동근 분) 4남매가 아버지와 이미연(장미희 분)이 하루를 같이 보냈다고 오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효섭과 이미연이 같은 방에서 나온 걸 본 박현하(금새록 분)는 "아빠 저 아줌마가 왜 저기 있어? 정리한다며"라고 소리쳤다. 당황한 박효섭은 "정말 잠만 잤어"라고 말했지만 이미연은 "그렇게 믿는 게 마음이 편하겠지?"라고 받아쳤다.


이에 박효섭은 왜 애들이 걱정하게 그런 말을 하냐고 이미연을 다그쳤지만 이미연은 오히려 박효섭의 자녀들이 촌스럽다고 받아쳤다. 이미연은 박효섭에게 "쟤네들 왜 저렇게 촌스러워"며 "아니. 아버지 사생활을 왜 존중 못해"라며 푸념했다. 그러자 박효섭은 "아니 지 아빠가 방에서 여자랑 나오는데 난리나지. 난리 안 나게 생겼어"라며 아이들 편을 들었다.


두 사람이 다투는 장면을 두 사람의 동창 마동호(박철호 분)와 그의 부인이자 동네마당발 심일순(김예령 분)이 목격하고 놀랐다.


박현하는 "아빠 저 여자 만나려고 옥탑방으로 이사했냐"며 울분을 토했다. 박선하(박선영 분)는 "누구 만나려면 말씀 하세요. 저희 속이고 저 여자분 집으로 불러드리지 않았음 좋겠어요. 아빠랑 어울릴만한 다른 분이 있는지 제가 한 번 알아볼게요"라고 차갑게 말했다.


연다연(박세완 분)는 회사에서 마주친 최문식(김권 분)에게 "팀장님이 하는 짓이 모두 갑질이다"라고 쏘아 붙였다. 최문식은 유희준(이지훈 분)에게 "알바 자르자"고 말했지만 유희준은 "그러면 정말 팀장님이 갑질하는 줄 알고 소문난다"며 그를 말렸다.


최문식은 박재형(여회현 분)의 사원증을 돌려주기 위해 그를 호출했다. 하지만 박재형은 최문식에게 회식날 밤 사무실에 오지 않았다고 거짓말했다. 이에 최문식은 박재형이 자신이 회장(이미연 분)의 친아들이 아니라는 비밀을 알게 됐다고 의심했다.


박선하와 차경수(강성욱 분)는 고팀장(최대철 분)에게 사내 비밀 연애를 들켰다. 박선하는 차경수에게 통장과 건강 검진, 육아 계획 등 자신과 관련된 정보가 담긴 파일 및 서류들을 건네면서 박경수 모친 우아미(박준금 분)를 꼭 설득시키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주차장에서 고팀장에게 단 둘이 있는 모습을 들키게 됐다. 고팀장은 차 안에서 포옹하는 박선하와 차경수에게 "딱 걸렸어"라고 말했고 두 사람은 당황했다. 차경수는 "맞습니다. 사귀는 사이"라고 고백했다.


차경수는 박선하에게 받은 서류를 우아미에게 전달했다. 그러자 우아미는 "결혼할 여자가 너보다 직급이 높으면 좋으냐, 속도 없다"며 "박과장 참한 거 알겠는데 너무 참한 게 문제다. 동생들을 자식처럼 키웠다며. 너도 결혼하면 자식이 셋이나 생기는 거다"라고 말했다. 또 "친정에 무슨 일만 생기면 다 퍼줄 거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차경수는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유하는 희귀 혈액형을 가진 채은수(서연우 분)가 아파 수혈이 필요한 상황이 생겼고, 전국에 몇 명이나 되는지도 모르는 헌혈 가능자를 찾기 위해 나섰다. 박유하는 해당 혈액을 가진 사람을 어렵게 찾았지만 그 사람은 임산부였고 수혈을 할 수 없었다.


그 사이 채은수는 공방에 있다 빈혈로 쓰러졌다. 박효섭은 채은수를 업고 병원으로 급하게 갔다. 소식을 알고 달려온 박유하는 괜찮을 거라며 가족을 안심시켰다. 하지만 박유하의 속은 타들어갔다. 박유하는 박선하에게 "엄마로서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며 자책했다.


채은수가 입원했단 사실을 안 이미연은 병원을 찾았다. 이미연은 박효섭에게 "손녀는 없지만 무슨 느낌인지 알겠다. 네 딸은 너같은 아버지 있어 좋겠다"고 위로했다. 박효섭은 "답답할 때 이런 얘기 할 사람 있어서 좋네"라며 "내가 술 마신 날 왜 널 잡았는지 기억났어"라고 말했다.


옥탑방에서 두 사람이 하룻밤을 보내게 된 것이 그 전날 밤 술에 취한 박효섭이 이미연에게 자신의 옥탑방에서 함께 라디오를 듣자며 붙잡았던 것. 박효섭은 "불 꺼진 방을 들어가는 데 갑자기 싫더라고. 무섭기까지 했어. 그런데 돌아보니까 네가 있더라"라고 속마음을 전했다.


연찬구(최정우 분)는 정은태(이상우 분)에게 "정말 미국 갈거냐. 해아물산과 계약할 자신이 있느냐"고 물었다. 정은태는 자신있게 할 수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정은태가 계약 해야 할 해아물산 채성운(황동주 분)은 호주에 있었고 이 사실을 연찬구는 알고 있었으나 정은태에게 숨겼다.


병원에서 박유하를 만난 정은태는 "연구지원서에 사인했다"며 지원서를 건넸다. 하지만 박유하는 "사람 약올리냐"고 말했고 정은태는 "나 미국 간다. 우리 이제 다시 볼 일 없다"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간절했던 박유하는 연구지원서를 챙길 수밖에 없었다. 그런 박유하를 보는 정은태는 그를 조금씩 신경쓰기 시작했다.


박유하는 희귀 혈액형을 가진 또다른 사람을 알게 됐고, 그가 정은태였다.


한편, '같이 살래요'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55분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ㅣKBS2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