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국가기간전략사업, 즉 국가의 미래를 위해 양성이 필요한 산업군에 포함된 사물인터넷 (IoT), 게임 그래픽, 게임개발, 3D 프린터 모델링, 드론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등 신사업 분야와 관련 교육과정이 최근 미취업자, 젊은이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국제인재능력개발원은 창의와 혁신으로 국가의 미래를 책임지는 글로벌 교육기관으로 시대변화에 따른 IT 계열의 고급 기술 인력 양성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에 스포츠서울이 선정하는 ‘2018 고객 신뢰도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26년 전통의 고용노동부 국비훈련지정기관으로 2016~2017년 노동부 기관평가 우수기관 지정, 4차산업혁명 관련 교육훈련 성과 1위 훈련기관 등의 성과를 내며 노동시장이 원하는 인적자원개발훈련을 실시하는 HRD 직업훈련 선도기관으로 성장중이다.


특히 3D프린터, 사물인터넷(IoT), 게임개발 관련 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등 국비교육은 물론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 내일배움카드제 훈련 실시, 출입국관리 사무소 주관 D-4-6 외국인 기술 연수, 법무부 재외동포 기술교육(정보처리 기능사) 등을 전문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아울러 IoT 소프트웨어 운용검정(IoT Software Operator) 단일등급 자격기관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한 현 시대에 완벽히 적응할 수 있는 훈련과정 개발, 과정통합에 따른 핵심인재 집중 양성,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훈련과정 편성, 기업체와의 채용약정을 통한 취업지원 등을 통해 지난해 전체 평균취업률 75%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국제인재능력개발원 관계자는 “1992년부터 시작해 미래의 트랜드를 지향하며, 연구개발과 철저한 준비가 되어있는 직업훈련 교육기관으로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2003년 국무총리상수상에 이어 ‘고객 신뢰도 대상’의 영예를 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자부심을 갖고 전문 고급 기술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