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96207
북아일랜드 선제골 주인공 권창훈, 제공 | 대한축구협회

[스포츠서울 김용일기자] 유럽 신흥 통곡의 벽으로 불린 북아일랜드 수비가 이른 시간에 무너졌다. 권창훈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권창훈은 2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벨파스트 윈저파크에서 킥오프한 북아일랜드와 평가전에서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2선에서 박주호가 예리하게 페널티 아크 오른쪽을 향해 로빙 패스를 넣었다. 권창훈이 절묘하게 이어받아 침착하게 골문 왼쪽을 바라보고 왼발로 차 넣었다.

한국은 초반부터 손흥민 권창훈 좌우 공격이 살아났고, 기성용과 박주호가 이끄는 중원이 안정적으로 패스를 공급하면서 북아일랜드 수비를 공략하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 조니 에반스(WBA)가 이끄는 북아일랜드 수비는 월드컵 예선 10경기에서 6실점만 내주며 철통 방어를 뽐냈다. 정예 멤버가 모인 한국은 북아일랜드 수비를 초반 흔드는 데 성공했다.

한국은 손흥민~김신욱~권창훈 공격 삼각 편대를 앞세운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2선엔 이재성~기성용~박주호가 짝을 이뤘다. 포백 수비엔 김진수~장현수~김민재~이용이,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 꼈다. 애초 손흥민을 축으로 한 4-4-2 포메이션 등 플랜A를 북아일랜드전에서 집중 점검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 감독은 대표팀 공격의 핵인 손흥민 뿐 아니라 최근 A대표팀에서 두각을 보인 김신욱을 동시에 선발로 기용, 투톱도 아닌 세 명의 공격수를 전면에 배치하는 변화를 줬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