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13_3월 건강강좌_서남병원
 제공 | 서남병원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28일 오후 2시, 대강당에서 ‘당신을 괴롭히는 신체의 변화, 갱년기 이겨내기’ 강좌를 진행한다. 1부는 남성·여성 갱년기 증상과 치료, 관리법에 대해 서남병원 가정의학과 한건희 과장이 강의하며, 2부는 갱년기 약 종류, 올바른 약 복용법에 대해 약제팀 정희정 팀장이 강의한다.

20180320-아토피피부염 건강강좌 포스터
 제공 | 중앙대병원

중앙대학교병원은 29일 오후 2시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아토피피부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조한 봄철, 아토피피부염의 올바른 관리법은?’을 주제로 한 이번 건강강좌는 아토피피부염 환자 및 보호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알레르기 피부검사(Allergy skin test) ▲아토피피부염 바로알기(피부과 박귀영 교수) ▲아토피피부염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기(피부과 이갑석 교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강좌 전에는 선착순 희망자 30명에 한해 알레르기 피부반응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참석자 모두에게는 강좌 후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noname01
 제공 | 보라매병원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은 29일 오전 11시 보라매병원 진리관 6층 대강당에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저염식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문가 영양강의 및 저염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행사 참석은 26일까지 진행되는 사전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저염식 및 조리법 책자 등의 기념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