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만화가 윤서인이 그린 한 컷의 만화가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


윤서인은 23일 미디어펜에 연재하는 '미펜툰'에 한 컷의 만화를 게재했다. 만화 속에는 안경을 쓴 중년 남성이 다른 남성을 소개하며 "딸아, 널 예전에 성폭행했던 조두숭 아저씨 놀러오셨다"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소개된 남성은 "우리 OO이 많이 컸네. 인사 안 하고 뭐하니?"라고 말하고 그 앞에 선 여성은 벌벌 떨고 있다.


윤서인은 이 만화에 '전쟁보다는 역시 평화가 최고'라는 문구를 덧붙였다. 2010년 3월 천안함 침몰 사건 배후로 지목된 북한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이 평창올림픽 폐막식에 파견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이를 비난할 의도로 그린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조두순이 행한 성폭력 사건을 비유한 것은 도가 지나치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해당 만하와 윤서인에 대한 비판이 쇄도했고, 미디어펜은 결국 이 만화를 홈페이지에서 삭제했다.


청화대 청원게시판에도 등장했다. 청원인은 "조두순 사건 피해자는 지금도 조두순이 출소해 찾아오는 것을 무서워하고 있는데 그런 공포를 느끼고 있을 피해자는 신경도 쓰지 않았다"며 "피해자의 인권을 유린하고 피해자 가족의 명예를 훼손하는 범죄행위"라고 강도 높게 규탄했다.


news@sportsseoul.com


사진ㅣ온라인 커뮤니티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