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후지사와 위에 무서운 눈빛의 김은정
일본 여자 컬링 대표팀의 후지사와(아래)가 23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한국과 일본의 준결승전에서 스톤 방향을 얘기하는 사이 한국의 김은정이 뒤에서 지켜보고 있다. 강릉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일본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연장 끝에 패한 일본은 전설에 남을 명경기였다고 돌아봤다.

김은정(28)과 김영미(27), 김선영(25), 김경애(24)의 한국은 지난 23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준결승 일본을 연장 끝에 8-7로 제압했다. 김은정과 자존심 대결을 벌인 일본 스킵 후지사와 사츠키는 끝내 웃지 못했다.

일본 스포츠호치는 “엑스트라 엔드에서 김은정의 마지막 샷에 눈물을 삼켰다. ‘안경 선배’ 김은정이 트레이드 마크인 안경을 벗고 눈물을 흘렸다”고 보도했다. 일본 언론은 후지사와의 인터뷰도 앞다퉈 실었다. 후지사와는 “정말 분하다. 버티고, 버텨서 마지막까지 왔다.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아 이렇게 할 수도 있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더 분하다”고 밝혔다.

일본 아사히 신문은 “엑스트라 엔드에서 후지사와가 할 일은 다했다. 한국에 압박을 줬다. 분하지만 좋은 경기였다. 져도 전설에 남을 경기”라고 평가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