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배우 최희서가 '미투 운동'에 동참했다.


최희서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실 며칠 전 모 잡지의 인터뷰에서 미투 운동에 대한 염려의 생각들은 이야기했으나, 응원의 목소리를 싣지 못한 점이 후회스러웠습니다"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미투 운동이 그저 한때의 sns 유행처럼 낭비되고 소모되며 때론, "Awareness"의 척도를 뽐내기 위한 뭇사람들의 재료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GQ 인터뷰에서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용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면 위로 떠오른 연극계 미투 운동은 이제 거침없는 파장으로 퍼지고 있다. 저의 지인의 지인분들이 피해자이며, 이 이야기를 저 또한 수년 전에 술자리에서 지인들로부터 들은 바 있어, 그 당시 "미쳤나 봐 진짜야?" 정도로 반응하고는 그야말로 남 이야기로 잊어버린 제 자신이 부끄럽다"라며 자신의 진심을 전했다.


그러면서 "손바닥에 적은 몇 글자와 포스팅 클릭 한 번으로 세상을 바꿀 순 없지만, 작고 힘찬 파장이 기자회견과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이어졌으니 저 또한 지금이라도 동참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올린다"라며 "배우들뿐만 아니라, 그 밖의 모든 세상에 속해 있는 사람들, 그들의 목소리가 들려야 할 것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미투'를 적은 손바닥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최근 예술계에서는 피해자들의 성추행 및 성폭행 폭로가 이어지면서 '미투 운동'이 펼쳐지고 있다.


kjy@sportsseoul.com


사진ㅣ스포츠서울 DB, 최희서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