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스피드스케이팅 장수지가 김보름·박지우를 비난하는 여론에 반감을 표했다가 역풍을 맞고 있다. 논란이 일자 사과 글을 게재하고 SNS를 폐쇄했다.


장수지는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전 직후인 19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무것도 모르면서 아무렇게나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말 한마디가 얼마나 무서운 건데 애꿎은 선수들한테 뭐라 한다'고 김보름, 박지우를 비난하는 대중에게 불편함을 나타내는 글을 남겼다.


이날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전에서는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 조가 팀워크가 결여된 경기력을 보여 논란이 확산됐다. 팀추월 경기는 세 명의 선수가 함께 하는 경기로, 기록도 마지막 선수가 피니시 라인을 통과한 시간이 기준이 된다.


하지만 김보름 박지우는 마지막 바퀴를 남겨두고 노선영을 제외한 채 경기를 이어갔고, 노선영은 4초 뒤 피니시 라인을 통과했다. 3분 03초 76을 기록한 여자 팀추월은 전체 7위로 메달 사냥에 실패했다. 특히나 김보름 박지우는 함께 달린 노선영에게 책임을 돌리는 뉘앙스의 인터뷰로 비난 세례를 받은 바 있다.


장수지는 이와 관련해 '관심도 없다가 올림픽 시즌이라고 뭣도 모르고 보면서 선수들 상처만 주는데 너무 화가 난다'며 '어디 무서워서 국가대표 하겠냐'라고 분노 수위를 높였다. 이어 '시합도 안 끝난 선수들 사기 떨어뜨리고 그게 같은 나라 국민들이 할 짓인지 메달 따주면 영웅이고 못 따면 국가대표 취급도 안 해주네. 군중심리가 이렇게 무서운 거구나'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장수지는 '그렇게 할 말 많으면 선수들 훈련하는 거 보고 얼굴 직접 보며 말해봐라. 진짜 실망스럽다. 그냥 손가락 묶고 눈으로 보고 입으로 응원이나 해달라'라고 했다.


이후 해당 글이 빠르게 퍼지며 논란이 되자 장수지는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전에 올렸던 글을 보신 분들께 죄송하다. 저도 선수 입장이다 보니 안쓰럽고 욱해서 그랬다'며 '열심히 응원해주시는데 한 번의 말실수가 이렇게 커질지 몰랐다. 앞으로는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겠다'고 사과했다.


news@sportsseoul.com


사진ㅣ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