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여자 아이스하키, 높은 벽 실감하며 스위스에 대패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과 세라 머리 감독이 10일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진행된 2018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과 스위스의 경기에서 스위스에 0-8로 패한 뒤 링크를 빠져나가고 있다. 강릉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강릉=스포츠서울 김현기기자]새라 머리 감독이 이끄는 여자 아이스하키 코리아 단일팀이 스위스와의 순위 결정전에서 북한 선수 3명을 투입한다.

코리아는 18일 오후 12시10일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스위스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리턴 매치를 벌인다. 코리아는 여기서 이길 경우 5~6위전으로 진출한다. 패하면 7~8위전으로 밀려난다. 한국은 지난 10일 스위스와 한 차례 붙어 0-8로 대패한 적이 있다.

머리 감독은 지난 14일 끝난 조별리그 B조 1~3차전과 달리 이날은 1~2라인을 모두 한국 선수들로 채웠다. 북한 선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최저 쿼터인 3명을 3~4라인에 집어넣었다. 포워드 김은향이 3라인에 투입되며, 수비수 진옥과 공격수 김향미가 4라인에 들어간다. 기존에 중용되는 정수현과 황충금, 려송희는 모두 제외됐다. 특히 진옥은 올림픽에서 처음 출전한다. 머리 감독은 지난 14일 일본전에선 북한 선수를 4명 집어넣었으나 이날 다시 3명으로 줄였다.

코리아는 1라인에 이진규와 최지연, 박종아(이상 공격수), 박채린, 엄수연(이상 수비수)가 들어간다. 2라인엔 일본전 득점 주인공인 랜디 희수 그리핀을 비롯해 김희원과 임대넬, 캐롤라인 박(이상 공격수), 박윤정(수비수)가 들어간다.

silv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