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 파업과 동계올림픽 여파로 MBC, SBS, tvN 등 각 방송사들이 올 설 연휴에는 최소한의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만 준비했다. 그래도 두고 볼 만한 신선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명절 연휴에 빠질 수 없는 파일럿 예능이 이번 설에도 출격을 준비하고 있는 것. MBC, SBS, tvN은 서로 다른 특색을 지닌 새 파일럿 예능을 선보인다. 과연 어느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고 정규 편성의 꽃길까지 걸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SBS '로맨스 패키지'


여행과 연애 리얼리티의 강점을 '로맨스 패키지'에서 오롯이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 그대로 짜릿한 주말 연애 호캉스(호텔+바캉스) 패키지를 그릴 예정이다. 3박 4일의 일정에서 게임 진행, 상황 중계, 연애 상담 등 가이드 역할은 MC 전현무와 한혜진이 맡아 2030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지난해 12월 연애 리얼리티 파일럿 '잔혹하고 아름다운 연애도시'를 선보인 적 있는 SBS는 새로운 포맷의 '로맨스 패키지'를 다시 준비했다. 지난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사랑받은 '짝'의 후임을 찾는 것으로도 보인다. '로맨스 패키지'가 연애 리얼리티의 새로운 길을 제시할지 궁금해진다.


▲ MBC '문제는 없다!'X'아이돌 육상 대회'X'삐그덕 히어로즈'


오는 18일 오전에 방송하는 MBC 파일럿 예능 '문제는 없다!'는 스타와 스타의 가족이 미스터리한 게임룸에 들어가 문제를 직접 추리하고 단서를 찾아내 해결하는 방탈출 가족게임쇼다. 이제는 '대상 MC' 전현무가 처음으로 가족 예능 프로그램의 MC를 맡아 이목을 끈다. 전현무 특유의 입담으로 아이들과 어떤 케미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송인 현영과 그녀를 똑 닮아 야무진 딸 최다은 양, 개그맨 홍인규와 아빠보다 끼가 넘친다는 둘째 아들 홍하민 군, 30년 차 배우 정태우와 훈훈한 외모로 화제가 된 아들 정하준 군, 최근 가요계를 휩쓴 아이콘의 리더 비아이와 15세 차이의 여동생 김한별 양이 출연한다. 또 10년 차 엄마 정시아와 예능 대세에 조카 바보라는 권혁수, 동심 장착한 가요계 대세돌 오마이걸의 유아, 세븐틴 승관이 패널로 참여해 더욱 활기를 더한다.


특히 아이들의 순수하고 돌발적인 행동 때문에 녹화 내내 출연진은 물론 제작진까지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예상을 뛰어넘는 흥미진진한 게임들을 가장 잘 풀어낸 뛰어난 추리 실력의 우승자는 누구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일럿은 아니지만 명절 특집의 간판인 '아이돌 육상 대회'는 지난달 15일 촬영을 시작으로 제작에 돌입했다. 육상·볼링·양궁·리듬체조·에어로빅 등의 종목에서 아이돌 그룹은 자존심을 건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이 양궁에서 맞붙어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또한 리듬체조 종목에서는 우주소녀 성소를 비롯해 라붐 해인, 구구단 샐리, CLC 승연, 에이프릴 레이첼, 드림캐쳐 지유 등 총 6명이 리듬체조 선수로 출전, 불꽃 튀는 대결을 펼친다.


설 연휴 기간은 아니지만 또 하나의 파일럿 예능도 기다리고 있다. '삐그덕 히어로즈'는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기치를 내건 가상비밀조직에서 영웅의 전형적인 신체조건과는 동떨어져 보이는 사람들을 강제 소집해 그들만의 강점을 발견하고 영웅으로 육성하는 과정을 담은 관찰 예능프로그램.


홍진경과 딘딘은 '보급형 어벤저스'로 완성시키기 위해 훈련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끌 B국장(김기현)의 수제자, 각각 '캡틴'과 '요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그 밑으로는 영웅 후보로 선택받은 우현, 안정환, 자이언티, 유병재, 허정민, 샘 해밍턴, 세븐틴 호시가 있다. 다양한 분야의 출연진이 모두 모인 가운데 '숨은 영웅 찾기'를 통해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 오는 26일, 3월 5일 밤 8시 55분에 1, 2회가 방송된다.


▲ tvN '자리 있나요'X'비밀의 정원'


tvN이 준비한 파일럿 프로그램 '자리 있나요'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말의 힐링과 여유를 즐기는 시민들과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교감하며 맛과 멋과 정이 가득한 인간미 넘치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 주말 휴게소에서 시작되는 사람들의 다양한 여정을 MC들이 솔직 담백하게 팔로우 할 전망이다.


김성주와 김준현, 딘딘으로 꾸려진 세 명의 MC들은 주말 중 휴게소를 갑자기 찾아가 소중한 주말을 즐기고 있는 여행객들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함께 여행을 떠난다. 동반 여행을 허락받은 출연진들은 소중한 추억 마련을 위해 함께 즐기고 때론 열심히 일하며 보다 리얼한 일상을 공유할 계획. 첫 방송 게스트로 가수 차오루가 출연을 알린 가운데 과연 평범한 여행길에 이들이 어떤 신선함과 재미를 더할지 오는 16일 오후 9시 50분, 18일 오후 6시 20분 1, 2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느낌의 재미를 안길 설 파일럿 예능 '비밀의 정원'은 심리학과 연관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성격 유형과 행동분석 등 흥미로운 시점으로 이야기하는 토크쇼다. 연예인들과 심리 전문가들이 출연해 그동안 궁금했지만 방송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심리 분석 토크가 펼쳐질 전망이다.


'비밀의 정원'에서는 정형돈, 성시경, 장윤주 등 MC와 출연진들이 실제 심리테스트를 받은 후 결과를 바탕으로 토크를 펼친다. 그동안 직업 특성상 방송에서 본인의 감정과 진짜 심리를 잘 드러내지 못했던 연예인들이 자신의 성격유형과 심리상태를 알게 될 전망. 특히 전문가 패널로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한 범죄 심리 전문가 이수정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양재웅 전문의가 참여, 심리테스트를 기반으로 연예인 본인도 몰랐던 일상생활 속의 심리상태와 행동분석까지 짚어낼 계획이다. 오는 16일 오후 11시 10분 1회가, 24일 밤 12시 2회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각 방송 포스터 캡처

기사추천